가수 장혜리가 웹툰 ‘본능적인 그대’ OST 주자로 참여한다.

오는 22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원사이트를 통해 장혜리가 참여한 웹툰 ‘본능적인 그대’ OST ‘Who am I(후 엠 아이)’가 발매된다.

‘Who am I’는 가창자로 참여한 장혜리의 고혹적인 톤과 바이브가 돋보이는 곡으로, 방향도 잊은 채 그저 앞으로 달려만 가는 우리 모두에게 화두를 던지는 탱고 풍의 음악이다.

‘Please tell me/Just please help me/난 어떡해야 해/한 치 앞조차 안 보여 난/길을 알려줄래’처럼 진솔하고 공감가는 가사를 기타리스트 김민규의 감각적인 라틴 스타일 연주와 장혜리의 농염한 톤이 조화를 이뤄 완벽하게 표현했다.

2010년 걸그룹 걸스데이의 멤버로 데뷔한 장혜리는 밴드 비밥 활동에 이어 MBN ‘헬로트로트’에 출연하는 등 트로트 가수로 변신, 대중들의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최근 다양한 OST에 참여하며 장르불문 폭넓은 행보를 펼치고 있는 만큼 이번 곡은 장혜리의 또 다른 매력을 대중들에게 선보일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이라 기대된다. 특히 수많은 히트 작품의 OST를 책임져 온 작곡가 고병식, 이형성이 합세해 완성도를 높였다.

웹툰 ‘본능적인 그대’는 불의의 사고로 20년 지기 친구이자 첫사랑 유진을 떠나보낸 강희. 8년 후 그녀 앞에 유진의 반지를 끼고 나타난 완벽남 하준과의 에피소드를 그린 작품으로, 독특한 발상과 흥미진진한 전개로 인기몰이 중이다.

사진=디스튜디오

이슬비 동아닷컴 기자 misty82@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