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포스터.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시장 김성제)는 오는 4월 26일 의왕 청년발전소에서 청년들의 자기 탐색과 새로운 가능성 확장을 위한 특별한 프로그램, ‘2025년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캐발굴클럽-작가편’을 개최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평소 글쓰기에 대한 열정을 품고 있었지만 현실적인 제약으로 인해 작가의 꿈에 쉽게 도전하지 못했던 청년들에게 ‘부캐(부 캐릭터)’로서의 작가를 경험해 볼 수 있는 소중한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참가자들은 로컬 생활자로 살아가며 기록 모임을 운영하고 ‘복닥멘션’이라는 매력적인 책을 기획하고 출판까지 성공시킨 전소현 작가의 생생한 이야기를 직접 듣고, 실전 글쓰기부터 흥미로운 출판 기획까지의 단계적인 과정을 체계적으로 배우게 된다. 최종적으로는 자신의 개성과 경험이 담긴 특별한 독립 간행물 (ZINE) 출간을 목표로 프로젝트가 진행된다.

특히, 이번 ‘작가편’은 단순한 글쓰기 강좌를 넘어, 청년 개개인의 독특한 경험과 깊은 생각이 작품 속에 자연스럽게 녹아드는 자기 발견의 의미 있는 여정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작가의 꿈을 공유하는 또래 청년들과의 돈독한 연결과 활발한 교류를 통해 서로에게 영감을 주고받는 뜻깊은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캐클럽 작가편 홍보지. 사진제공|의왕시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캐클럽 작가편 홍보지. 사진제공|의왕시


‘2025년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 부캐발굴클럽-작가편’ 참여를 희망하는 청년들은 의왕시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꼼꼼히 확인해 오는 4월 25일까지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신청(https://litt.ly/uiwang_youth) 하면 된다.

한편, 이번 매력적인 프로그램은 ‘2025년 의왕시 청년성장프로젝트’의 핵심 사업 중 하나로 기획됐다. 의왕시는 지난 2월 고용노동부가 주관한 청년성장프로젝트 공모사업에 최종 선정돼 국비 1억 800만 원을 확보하며 청년 지원 사업 추진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앞으로 의왕시는 ‘청년성장프로젝트’를 통해 ▲청년들의 활발한 소통과 교류를 위한 청년 친화 공간(청년발전소) 제공 ▲청년들의 심리적 안정과 건강한 성장을 위한 집단 심리 상담 ▲취업 역량 강화를 위한 취업 워밍업 프로그램 ▲사회 초년생의 성공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기본 교육 ▲청년들의 끈끈한 유대감 형성을 위한 네트워킹 프로그램 ▲맞춤형 경력 설계를 위한 전문 컨설팅 ▲청년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소통을 지원하는 또래 서포터즈 운영 등 지역 내 청년들을 위한 다채롭고 실질적인 지원 사업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경기|장관섭·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 localcb@donga.com


장관섭 스포츠동아 기자, 박병근 스포츠동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