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오롱스포츠 ‘솟솟618’에서 고객들과 소통 나눈다

입력 2019-10-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코오롱스포츠는 최근 청계산 초입에 고객들과의 소통과 브랜드 경험 제공을 위해 솟솟618을 오픈했다. ‘솟솟’은 코오롱스포츠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것이며, 618은 청계산의 높이를 의미한다.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 코오롱스포츠 론칭 46주년 기념 콘셉트 스토어 오픈

청계산 초입에 콘셉트스토어 오픈
코오롱 상품·등산 장비 대여 제공
매거진 ‘SOMEWHERE’ 첫 발행
‘히스토리 캠페인’ 내달 3일까지 진행

코오롱인더스트리가 전개하는 아웃도어 브랜드 코오롱스포츠가 브랜드 론칭 46주년을 맞아 아웃도어 브랜드의 진정성을 찾기 위한 활동들을 펼치고 있다.

그 첫 단추는 청계산 초입에 오픈한 콘셉트 스토어 ‘솟솟618’. ‘솟솟618’은 코오롱스포츠의 상록수 로고를 한글로 표현한 것으로 청계산의 높이인 618m를 의미한다. 자연 속에서 아웃도어 활동을 즐기는 고객들과 소통하는 것은 물론 다양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지하 1층은 상품에 대한 경험을 제안한다. 코오롱스포츠의 브랜드 론칭 당시 이야기와 함께 1970년대 헤리티지 상품과 현재의 컬렉션이 전시되어 있어 코오롱스포츠의 어제와 오늘을 한눈에 볼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의 상품을 직접 입고 빌릴 수 있는 렌탈 서비스도 있다. 날씨 등에 따라 등산에 필요한 장비를 쉽게 대여할 수 있다.

지상 1층은 에피그램의 올모스트홈 카페와 협업한 공간으로 마련했다. 커피는 물론 전통차와 같은 솟솟618만의 자연친화적인 음료, 간식을 즐길 수 있다. 업사이클 소재를 활용해 즉석에서 네임텍을 만들어 제공하는 DIY 서비스도 진행한다.

사진제공|코오롱스포츠


또한 코오롱스포츠는 아웃도어 라이프 매거진 ‘SOMEWHERE’ 첫 호를 발행한다. ‘SOMEWHERE’는 여행지 등의 장소와 삶의 방향성이라는 중의적인 의미를 담고 있다. ‘Inspiration’, ‘Inter+view’, ‘Item’, ‘Idea’ 네 가지 주제로 구성했다. ‘Inspiration’과 ‘Inter+view’ 코너에서는 아웃도어 브랜드로서 자연환경과 그 안에서 살아가는 사람들에 대한 이야기로 공감을 이끌어내고자 했다.

‘Item’은 코오롱스포츠의 현재 상품뿐만 아니라 헤리티지 상품도 소개한다. 1970년대부터 이어온 아웃도어의 역사를 매 시즌 새롭게 소개할 예정이다. ‘Idea’는 여행을 토대로 한 라이프스타일에 대한 콘텐츠로 꾸몄다. 이번 호에는 여행 기간에 따라 백패커를 위한 배낭 싸기 팁, 캠핑 노하우를 소개한다.

‘SOMEWHERE’ 매거진은 반기 1회 발행할 예정이며, 코오롱스포츠 전국 매장에서뿐만 아니라 대형 서점에서도 만날 수 있다.

코오롱스포츠는 46번째 생일을 맞이하여 히스토리 캠페인을 11월 3일까지 진행한다. 캠페인 기간 동안 코오롱스포츠의 아우터와 등산화 상품을 기증하면 46주년 사은품 패키지를 증정한다. 46주년 사은품 패키지는 기념 티셔츠와 5만원권 사은권으로 구성되어 있다.

기념 티셔츠는 브랜드 론칭 46주년을 맞아 새롭게 만든 코오롱스포츠 히스토리 로고가 프린트되어 있으며 재생섬유 100%의 친환경 소재를 적용했다. 5만 원권 사은품은 25만 원 이상 구매 시 현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다. 상품 기증은 코오롱스포츠 매장에서만 가능하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