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윌] 주택관리사, 합격보다 중요한 취업 성공하려면?

입력 2020-01-21 17:4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주택관리사 시험이 상대평가로 전환됐다. 합격은 더 어려워졌지만 공동주택의 주택관리사 의무채용 범위가 확대되어 자격증 가치는 더욱 높아지고 있는 상황. 하지만 어렵게 합격하더라도 취업의 문턱을 넘긴 호락호락하지 않은 것도 현실이다.

우선, 제대로 된 채용 정보를 찾기부터 쉽지 않다. 주택관리사는 알음알음 채용을 하는 경우가 많기 때문에 인맥에 따라 획득할 수 있는 채용 정보에도 확연한 차이가 있다. 때문에 주택관리사 자격증 취득을 고려할 때는 사후 관리를 제공하는 교육기관을 선택하는 것도 중요하다.

종합교육기업 에듀윌은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와 동문회 운영을 통해 합격생들의 취업을 전폭적으로 지원한다. 에듀윌 주택관리사 취업지원센터는 업무 능력을 키울 수 있는 실무 특강과 현장 실습, 고급 채용 정보, 전문적인 취업컨설팅 등을 제공한다. 이처럼 다양한 지원은 전국구 규모의 인적 네트워크에 기반하고 있다. 전국적으로 운영되는 에듀윌 주택관리사 동문회는 에듀윌 출신 합격자로 구성돼 서로 친목을 도모하고 고급 정보를 교류하며 끈끈한 관계를 유지하는 중이다.

지난해에는 더 적극적인 취업 지원을 위해 주택관리사 예비 합격생을 대상으로 취업캠프를 개최하기도 했다. 처음으로 개최된 주택관리사 취업 캠프에서는 서류 합격을 위한 스킬업, 사업자 선정 지침, 공동주택 회계 처리 지침 등 취업 및 실무를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마련되었다. 그뿐만 아니라, 실제 취업에 성공한 에듀윌 동문 선배가 자신의 취업 노하우를 직접 공개를 통해 보다 실용적인 문제 해결책을 제시하며 동문회원들의 만족을 이끌어 내기도 했다.

[스포츠동아]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