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즈 프리즘] 소 마시멜로·소띠시계…“신축년, 더 힘내소!”

입력 2021-01-04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유통업계의 ‘소 마케팅’이 한창이다. 이마트24 ‘큐트카우 마시멜로’. 사진제공|이마트24

2021년 새해 ‘소 마케팅’에 열 올리는 유통업계

세븐일레븐 ‘소잘우유롤케이크’ 협업
스와치, 소띠 시계 ‘OX ROCK’ 내놔
아가방, 소띠 아기들 위한 제품 출시
유통업계가 2021년 신축년 소띠 해를 맞아 ‘소 마케팅’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힘내소’ 등 소를 활용한 언어유희와 함께 이색 상품과 이벤트를 통해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메시지를 담았다.

편의점 업계는 소를 콘셉트로 내세운 이색 상품을 잇달아 선보이고 있다. 세븐일레븐은 ‘말랑카우 크림치즈버거’를 내놓았다. 롯데제과의 캔디 브랜드 말랑카우와 협업한 상품으로 소 캐릭터인 말랑이를 패키지에 담았다. 또 매일유업의 소화가 잘되는 우유(소잘우유)와 손잡고 ‘소잘우유크림 롤케이크’를 내놓았다. 이마트24는 ‘큐트카우 마시멜로’를 선보였다. 10cm 크기의 귀여운 소 캐릭터를 담은 마시멜로로 쫀득하고 달콤한 맛이 특징이다.

아가방 ‘소블리 시리즈’. 사진제공|아가방



패션·잡화 업계도 동참했다. 스와치코리아는 12간지 컬렉션을 통해 소띠 시계 ‘OX ROCK’을 출시했다. 행운과 번영을 상징하는 금색과 행복, 성공을 의미하는 빨간색이 조화를 이뤘다. 아가방은 2021년 태어날 소띠 아기를 위해 소 일러스트가 그려진 ‘소블리 시리즈’를 선보였다. 신생아 필수품인 내의, 속싸보, 모자, 손싸개 등으로 구성했다.

롯데마트 ‘소고기 대전’. 사진제공|롯데마트


위드코로나 시대 국민 건강을 고려한 소고기 이벤트도 눈길을 끈다. 롯데마트는 6일까지 ‘소고기 대전’을 열고 지리산 명품 한우, 강원 한우, 호주산 곡물비육 불고기 등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최대 30% 할인 판매한다. 편의점 GS25는 1월 ‘힘내소! 대한민국’ 행사를 진행하며 한우 2.5톤을 경품으로 마련했다. 원플러스원(1+1) 행사 상품을 5회 이상 구매한 고객 2500명에게 1kg 한우세트를 준다. 박상욱 GS25 마케팅팀 과장은 “2021 신축년 새해 코로나19 극복을 기원하는 염원을 담아 행사를 준비했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