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보존,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화학·신소재 분야 선정

입력 2021-12-21 13:2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금융위원회와 10개 부처 합동, 미래 성장기업 발굴 지원
오피란제린 핵심 파이프라인 혁신신약 연구개발 인정받아
비보존은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선정하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에 선정됐다. 비보존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선정한 30개 기업 중 화학·신소재 분야에 포함됐다.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은 금융위원회와 10개 정부부처가 함께 기술 혁신성과 미래 성장가능성이 큰 중견, 중소기업을 발굴해 적극적인 금융지원을 하는 프로그램이다. 금융과 산업의 적극적 협업체계를 구축해 3년간 1000개의 혁신기업을 발굴 지원하는 사업이다.

비보존은 비마약성 진통제 오피란제린(VVZ-149)을 핵심 파이프라인으로 하는 혁신 신약 연구개발로 선정됐다. 현재 오피란제린 주사제의 미국 및 국내 3상을 진행 중이다. 비임상을 통해 후속 파이프라인인 VVZ-2471의 약물중독 예방과 치료, 항우울 및 항불안 효과 등을 추가 확인하는 등 긍정적인 성과를 내고 있다.

혁신기업으로 선정된 기업은 기술 개발에 필요한 자금 수요에 대해 대출, 보증, 투자 지원 등의 정책금융 지원과 민간투자 유도 등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정책형 뉴딜펀드, 혁신 솔루션펀드, 성장금융 직접투자 등을 활용한 투자도 지원될 예정이다.

비보존 관계자는 “혁신기업 국가대표 1000 선정으로 비보존의 혁신성과 기술성을 다시 한 번 인증 받게 됐다”며 “다양한 지원을 받아 비보존이 더욱 성장할 수 있는 기회로 삼겠다”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