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굿피플 메타버스’ 론칭…색다른 새해 인사 전해

입력 2022-01-03 11: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굿피플은 1월부터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를 통해 해외사업장 메타버스를 론칭할 예정이다. 사진제공 | 굿피플

다양한 플랫폼 통해 기부문화 확산에 힘쓸 예정
국제구호개발NGO 굿피플은 메타버스 플랫폼 제페토에 ‘굿피플 메타버스’를 오픈하며, 제페토를 통해 색다른 새해인사를 전한다고 3일 밝혔다.

이번 기획은 비대면 플랫폼 활성화를 통해 후원자와 친근하게 소통하고자 마련됐다. 해당 맵을 통해 후원자들은 현장의 소식을 빠르게 접할 수 있고 가상세계에서 굿피플 해외사업장을 현실감 있게 경험할 수 있다.

맵을 방문하는 이용자들은 네팔, 방글라데시, 케냐 등 아시아와 아프리카 해외사업장을 한 자리에서 모두 방문할 수 있다.

또한 실제 모습을 반영한 학교와 보건소, 비전센터 등을 간접적으로 볼 수 있다. 특히 곳곳에 배치된 포토월을 통해 아동들의 성장한 모습과 함께 후원자에게 전하는 새해인사도 만날 수 있다.

아울러 향후 메타버스 플랫폼 활용을 통해 현장의 소식을 생생하게 전달하고 후원자 모임 및 다양한 이벤트 등을 진행할 계획이다.

굿피플 최경배 회장은 “빠르게 변화하는 시대에 발맞춰 다양한 플랫폼을 접목해나가 후원자와 더욱 적극적으로 소통할 수 있도록 힘쓸 계획이다”며 “이번 프로젝트를 시작으로 우리 사회에 즐거운 기부문화가 확산되는데 최선을 다하는 굿피플이 되겠다”고 말했다.

양형모 기자 hmyang030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