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화문광장서 물놀이를?” 서울 도심 곳곳 물놀이장 개장

입력 2023-07-25 16: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서울관광재단, 28일~8월1일 광화문광장서 ‘서울썸머비치’ 개최
중구 광진구 동작구 강서구 등 4개 자치구, 도심 물놀이장 조성
마포구 월드컵공원, ‘더위사냥! 난지비치로 가자~’ 8월4일 개막
●광화문광장에 워터슬라이드 설치

우선 서울관광재단은 28일부터 8월13일까지 광화문광장에서 ‘2023 서울썸머비치’를 운영한다. 광장 바닥 분수(명량분수, 한글분수, 터널분수)의 물줄기를 맞으며 더위를 식히고, 높이 8m, 길이 20m의 물 미끄럼틀(워터 슬라이드)과 대형 수영장에서 물놀이를 즐길 수 있다. 분수시설은 오전 10시부터 저녁 9시50분까지 상시 운영(50분 가동, 10분 휴식)한다. 물놀이 시설은 낮 12시부터 밤 9시까지 3부로 나누어 운영한다. 별도예약 없이 현장 선착순 입장 가능하다. 회차당 입장 인원은 최대 250명이다. 유아나 어린이이는 보호자와 함께 입장 가능하다. 물놀이시설 이용 시 수영복과 수영모를 반드시 착용해야 하며 수영모가 없을 시에는 캡모자 착용 시에도 입장 가능하다. 신발은 아쿠아슈즈나 맨발만 입장 가능하다.

분수 주변으로 편하게 쉴 수 있는 그늘 정자(파고라)와 평상, 탈의실과 건조시설 등을 갖추었다. 세종대왕 동상 주변은 이번 행사를 협업하는 현대백화점 캐릭터인 ‘흰디’를 주제로 한 ‘흰디랜드’를 조성한다. 15m 높이의 대형 강아지 캐릭터 ‘흰디’를 배경을 인증샷을 찍을 수 있다. 또한 행사 기간 낮 12시~밤 9시까지 푸드트럭과 플리마켓을 운영한다.

세종로공원에서도 소상공인협회와 협업으로 햄버거, 와플, 핫도그 등 인기 푸드트럭 6대와 수공예부스 15동을 운영한다.

서울썸머비치 행사에 참여한 시민들은 디지털 기념품으로 공식 디지털 배지를 무료로 받을 수 있으며, 광화문광장에 비치된 엑스배너와 현수막의 QR코드를 통해 디지털 배지와 함께 아이패드 등의 경품에 응모할 수 있다.

서울시와 서울관광재단은 행사 중 안전사고에 대비하기 위해 평일/주말 20~30명의 안전요원을 배치하고, 수질검사도 주기적으로 실시할 계획이다.

길기연 서울관광재단 대표이사는 “지난해 8월 광화문광장 개장 이후 어린이 물놀이 명소로서의 가능성을 확인하였고 올해 ‘물놀이’를 중심으로 도심에서 여름 휴가를 즐길 수 있는 방안을 고민하다가 ‘서울 썸머 비치’를 기획하게 됐다”고 말했다.


●서울 시내 곳곳에 물놀이장 운영

광화문광장 외에 서울 도심 곳곳에도 시민들을 위한 물놀이 피서공간이 여름 휴가철을 맞아 오픈한다.

중구는 8월1일부터 6일까지 다산어린이공원(8월1일과 2일 6세 이하), 훈련원공원(8월5일과 6일, 7~13세 이하) 등 두 곳에서 ‘우리동네 수영장’을 운영한다. 서울시 공공서비스예약 및 중구 홈페이지 QR코드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용객 안전을 위해 오전 10시부터 오후 1시, 오후 2시부터 5시까지 하루 2회 운영한다.

광진구는 8월4일부터 6일까지 광진숲나루에서 가설형 물놀이장 및 물놀이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평상시 어린이들이 쉽게 접할 수 없었던 얼음화석발굴, 대형비눗방울 등의 프로그램을 진행한다. 회차별 200명 선착순 예약제다.

동작구는 8월12일 노량진수산시장 옆 노량진축구장에서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동작구 어린이 노량 물총대첩’을 진행한다. 물놀이 프로그램 외에 마술공연, 방송댄스 등의 즐길거리와 직거래장터, 동작구 기업 소개 등 다양한 프로그램 및 부스를 운영한다. ‘노량 물총대첩’은 동작구에 거주하는 유아나 초등학생이라면 사전 참가신청 없이 무료로 선착순 참여할 수 있다. 안전을 위해 수용 가능 인원 초과 시 입장이 제한된다.

강서구도 8월12일과 13일 방화근린공원에서 ‘우리동네 신박한 워터파크’ 행사를 운영한다. 물총 사격대, 마술공연, 버블공연 등을 진행한다. 신청은 8월 1일부터 강서구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의 QR코드를 통해 예약할 수 있다. 오전10시~오후1시, 오후2시~5시로 나누어 총 4회 진행한다. 회차별 사전예약한 200명에 한해 이용할 수 있다.

서울시가 직영하는 마포구 월드컵공원에서는 ‘더위사냥! 난지비치로 가자~’행사가 8월4일~6일까지 열린다. 물풍선 땅따먹기 등 6가지 종목으로 구성된 물 운동회와 창작 매직쇼, 오싹 영화관, 빨대 팔찌 만들기 등을 진행한다. 공원을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자유롭게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난지 물놀이터 및 물 운동회 운영시간은 오전 11시부터 18시까지며 창작 매직쇼, 오싹 영화관, 체험 부스 등 세부 프로그램은 다르게 운영한다. 공원에 방문한 어린이와 가족 누구나 현장에서 선착순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만 ‘물 운동회’는 사전 예약을 해야 한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