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약품, 탈모증 치료제 ‘복합마이녹실액 5%’ 리뉴얼 출시

입력 2024-01-23 10:1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미녹시딜 함유 남성형 탈모치료제, 두피 관리 성분 함유
현대약품이 비타민 등 두피 관리 성분을 함유한 탈모증 치료제 ‘복합마이녹실’ 240ml를 리뉴얼 출시했다.

최근 중장년층에 집중됐던 탈모 치료가 2030세대로 확대되면서 가발이나 약물 치료, 샴푸 및 뷰티기기 등 다양한 제품으로 탈모를 예방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다. 이번 리뉴얼은 고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선호를 반영해 기존 60ml 제품 4개로 구성된 240ml 패키지를 240ml 단일 제품으로 변경했다.

‘복합마이녹실액 5%’는 일반의약품으로 미녹시딜 함유 남성형 탈모치료제에 두피 트러블 완화에 도움을 주는 비타민B6 피리독신염산염, 비타민E 토코페롤아세테이트 등 비타민 성분 2종을 추가했다.

탈모약으로 많이 활용되고 있는 미녹시딜은 두피의 말초혈관을 확장하고 피부의 혈류량을 증가시켜 모발에 영양을 공급하며, 모근 세포를 활성화시키는 역할을 한다. 피리독신염산염은 지나친 피지 분비를 억제, 지루성 피부염을 완화시키는 성분이다. 토코페롤아세테이트는 항산화효과가 있어 두피를 유해산소로부터 보호해준다. 또한, 두피염증과 가려움을 억제해주는 L-멘톨 성분을 함유해 사용감이 청량하다.

넓은 부위에 사용할 수 있는 스프레이 캡과 국소 부위 도포에 용이한 사선형 빗모양의 정량캡을 함께 구성해 탈모 진행 범위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아침, 저녁 1일 2회 해당 부위에 도포하면 된다.

현대약품은 증상과 기호에 따라 제품을 선택할 수 있도록 ‘복합 마이녹실액 5%’, ‘마이녹실액 5%’, ‘마이녹실액 5%(쿨타입)’, ‘마이녹실액 3%(여성형 탈모)’, ‘마이녹실 겔5%’, ‘마이녹실S 캡슐(케라틴 및 약용효모)’ 등 다양한 라인업을 전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