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고랜드 코리아, 여성가족부 인증 ‘가족친화기업’ 선정

입력 2024-01-23 10: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가족친화제도 모범 운영 기업, 심사 통해 인증
2026년 11월30일까지 가족친화인증 기업 자격
레고랜드 코리아 리조트(이하 레고랜드)는 여성가족부가 주관하는 ‘가족친화기업’ 인증을 획득했다. 이번 인증으로 2026년 11월 30일까지 약 3년간 가족친화 인증기업 자격을 가지게 됐다.

‘가족친화기업’은 가족친화제도를 모범적으로 운영하면서 근로자의 일과 생활 균형, 삶의 질 향상을 적극 지원하는 기업을 대상으로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유연근무제 활용률, 남성근로자 육아휴직 이용률, 가족참여 프로그램 운영 등 13개 평가 항목을 바탕으로 현장심사와 서류심사를 통해서 선정한다.

레고랜드는 최고경영층의 관심 및 의지, 배우자 출산 휴가, 가족 여가활동 지원, 가족 참여 프로그램, 육아휴직 대체 채용, 근로자 상담 프로그램 등 10개 평가 항목에서 높은 점수를 받아 ‘가족친화인증 기업’에 선정됐다. 레고랜드는 업사이클링 친환경 클래스, 출산휴가 장려 등 임직원을 위한 다양한 가족친화제도와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순규 레고랜드 코리아 대표는 “레고랜드 코리아의 가장 중요한 자산은 고객이 만족할 수 있도록 항상 묵묵히 일하고 도와주는 임직원들”이라며 “레고랜드가 추구하는 비전인 ‘가족 모두에게 행복한 순간과 잊지 못할 감동을 주는 테마파크’가 임직원에게도 적용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스포츠동아 김재범 기자 oldfiel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