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일상 속 탄소중립 실천” 롯데마트, ‘리얼스 푸르깅: 넷제로 크루’ 모집

입력 2024-09-24 17:17:27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24 리얼스 푸르깅: 넷제로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마트

‘2024 리얼스 푸르깅: 넷제로 크루’ 모집 포스터. 사진제공|롯데마트


롯데마트가 ‘2024 리얼스 푸르깅: 넷제로 크루’를 모집한다.

푸르깅은 롯데마트·슈퍼가 진행하는 기후 위기 극복 및 친환경 문화 확산을 위한 플로깅 행사다. 자연의 깨끗한 색깔을 나타내는 ‘푸르다’와 조깅하면서 쓰레기를 줍는 활동인 ‘플로깅’의 합성어다.

올해는 온오프라인에서 챌린지를 운영해 친환경 문화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가하도록 했다. 10월 1일부터 11월 1일까지 진행하는 온라인 챌린지의 경우, IT 사회적기업 빅워크의 걸음 플랫폼 앱을 통해 진행하며 인원 제한 없이 자유롭게 참여할 수 있다.

참가자는 챌린지 기간 넷제로 크루가 돼 앱에서 측정된 걸음 수를 기부함과 동시에 플로깅, 에너지 절약, 자원 순환 등 일상생활에서 실천할 수 있는 탄소중립 실천 행동을 인증하면 된다.

11월 1일에는 온라인 챌린지와 연계한 오프라인 플로깅 행사를 연다. 온라인 챌린지 참가자 중 100명을 별도 모집해 강원 춘천에 있는 고구마섬에서 플로깅 활동, 생태교란종(가시박) 제거, 쓰레기 아트 만들기 체험 등을 진행한다. 30일까지 롯데마트GO 앱에서 신청 가능하며, 참가비는 1만 원이다.
 
박태순 롯데마트·슈퍼 ESG팀 담당자는 “탄소중립과 기후위기 극복에 관심이 많은 예비 넷제로 크루의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