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포츠동아 정정욱 기자] CJ가 12일 미니 1집 ‘유포리아(EUPHORIA)’로 공식 데뷔하는 K-팝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ALPHA DRIVE ONE)’ 지원에 나섰다.

알파드라이브원은 CJENM 엠넷 ‘보이즈 2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이다. ‘반드시 최고가 되겠다(ALPHA)’는 목표와 ‘강한 열정과 추진력(DRIVE)’을 바탕으로 ‘하나의 팀(ONE)’이 되겠다는 의미를 담았다.

●K-뷰티 넘어, K-팝 성지로

CJ가 12일 공식 데뷔하는 K-팝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지원에 나섰다. CJ올리브영 협업 이미지. 사진제공|CJ올리브영

CJ가 12일 공식 데뷔하는 K-팝 신인 보이그룹 ‘알파드라이브원’지원에 나섰다. CJ올리브영 협업 이미지. 사진제공|CJ올리브영



선두주자는 CJ올리브영으로, 13~31일 올리브영N 성수 내 ‘트렌드팟 바이 성수’에서 ‘알파드라이브원’ 데뷔 기념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PB(자체브랜드) ‘브링그린’과 협업해 방한 외국인의 필수 코스가 된 올리브영N 성수에서 K-뷰티와 K-팝을 동시에 체험하도록 기획했다. 알파드라이브원의 미니 1집 판매와 더불어 팬을 위한 이벤트를 펼친다. 13~16일 앨범 구매 시 18일 열리는 오프라인 팬사인회에 응모할 수 있다. 당첨자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된 고객에게는 CJ올리브영의 뷰티 케어 서비스인 ‘퀵터치업(메이크업)’을 제공한다. 또 26일부터 데뷔 기념으로 제작한 공식 MD를 선판매한다. 앨범 구매자를 대상으로 CJ올리브영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받을 수 있는 미공개 포토카드를 랜덤 증정하는 럭키드로우도 운영한다. 

CJ올리브영 명동역점, 홍대놀이터점, 주요 지역 거점 매장(강릉 타운, 광주 타운, 대구 타운, 서면 타운, 스타필드 고양 타운 등)에서도 앨범 판매와 함께 럭키드로우를 진행한다.  온라인몰에서도 알파드라이브원 앨범을 판매한다. 또 자사 온라인몰에서는 앨범 버전별로 다른 포토카드를 랜덤 지급한다. 팬들의 빠른 배송 니즈를 반영해 K-팝 아티스트 최초로 즉시배송 서비스인 ‘오늘드림’도 도입한다.

회사 측은 “올리브영N 성수는 K-팝 아티스트의 신규 앨범과 굿즈를 소개하는 특화존 ‘케이팝 나우’를 운영하며, K-뷰티뿐 아니라 K-팝 팬까지 찾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했다”며 “K-뷰티를 넘어 K-컬처를 사랑해주는 국내·외 고객을 위해 다양한 이종 산업과 협업한 콘텐츠를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했다.
뚜레쥬르 협업 이미지. 사진제공|CJ푸드빌

뚜레쥬르 협업 이미지. 사진제공|CJ푸드빌


CJ푸드빌 ‘뚜레쥬르’도 동참해 이달 알파드라이브원의 매력과 앨범 스토리를 담은 제품을 선보인다. 최근 진행한 엠넷 ‘알파드라이브원 데뷔쇼, 더 퍼스트 알람’ 사전 녹화 현장에서는 ‘스트로베리 퀸’, ‘갓샌드’, ‘기본좋은 올리브 베이글’, ‘납작복숭아 아이스티(제로)’ 등 자사 제품 지원과 함께, 응원 메시지도 전했다. 

회사 측은 “뚜레쥬르에서 색다른 브랜드 경험을 느끼도록 초대형 K-팝 신인 알파드라이브원과 협업을 기획했다”며 “K-팝 팬은 물론, 일상 속 다채로운 즐거움을 경험할 수 있는 만남으로 주목받고 있다”고 했다.


정정욱 기자 jjay@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