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tar Cafe]마흔셋 양준혁, 그의 진짜 이상형은?

입력 2012-02-11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지금도 뼛속부터 야구인”이라고 말하는 양준혁은 “예능에서는 타이밍을 보고 적절한 공을 던지고 싶다”고 했다. 양준혁은 채널A ‘불멸의 국가대표’와 KBS 2TV ‘해피선데이’의 코너 ‘남자의 자격’에서 활약하고 있다. 김종원기자 won@donga.com 트위터 @beanjju

그는 마흔을 훌쩍 넘긴 노총각이다.

“좋은 사람있으면 당장이라도 결혼하고 싶다”는 양준혁에게 다소 식상하지만 본인의 이상형을 밝혀달라고 했다.

그는 “말이 잘 통하는 친구가 좋다. 나만 바라보며 뒷바라지만 하는 여자는 원하지 않는다. 자기 일도 하고, 인생을 즐길 줄 아는 사람이 좋다. 집에서 만날 빨래하고 청소만 하는 건 국가적인 손실 아닌가”라고 말했다. 그래서 “방송에서 이상형으로 늘 연기자 한효주를 거론했던 것도 같은 맥락이냐”고 묻자, 대뜸 얼굴에 웃음기부터 번졌다. “한효주 씨는 어린 나이에도 불구하고 생각도 깊고 배려심이 많은 사람인 것 같다. 내가 만난 다른 연예인들과는 다른 느낌이었다. 얼굴도 참 선하게 생기고...”(웃음)

“배우자로 연예인도 상관없냐”고 묻자, 특유의 넉살좋은 웃음과 함께 “굳이 닫고 싶은 생각은 없다”고 싱글거리며 대답했다. 하지만 이어 “딱 하나, 이것만은 지켜져야 한다”며 표정이 진지하게 바뀌었다. 뭔가 대단한 조건인 것 같아 귀를 기울였다. 이제부터 양준혁의 진짜 이상형이 공개된다.

“나와 함께 봉사활동을 할 수 있어야 한다. 결혼 생활의 롤모델이 션 정혜영, 신애라 차인표, 최수종 하희라 부부다. 돈을 벌어서 공허하게 쓰는 사람들이 많은데 정말 의미있게 쓰고 싶다. 함께 봉사 활동을 하면서 예쁜 마음으로 살고 싶다.”

김민정 기자 ricky33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 @ricky33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