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ON AIR]애정으로 만든 음식, 맛도 좋을까?

입력 2012-09-28 07: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좋은 말을 들은 얼음의 결정체(왼쪽)와 나쁜 말을 들은 얼음 결정체의 모습이다. 이게 바로 ‘긍정의 힘’이다. 사진제공|채널A

■ 채널A 28일 밤11시 ‘이영돈PD의 먹거리 X파일’

‘긍정의 힘’은 음식 맛을 더욱 좋게 할 수 있다?!

28일 밤 11시 종합편성채널 채널A ‘이영돈 PD의 먹거리 X파일’이 최고의 식자재를 어떻게 키우고 그 재료를 또 어떻게 조리해야 더 맛있는지에 관한 비밀을 낱낱이 공개한다.

한 농장주는 새벽 6시부터 10시까지 채소에 들려주는 음악 덕분에 생산성도 증대되고 병해충도 줄어드는 경험을 했다. 산란계 농장을 운영하는 그는 닭을 ‘닭님’이라 부르며 음악과 특별배합사료를 매일 제공한다. 덕분에 ‘닭님’들의 달걀은 남다른 품질을 자랑한다. 한 젖소농장의 주인은 자신과 직원들이 짠 우유의 양이 달라진다고 한다.

정말 이들 농가의 주장처럼 주인의 남다른 애정과 긍정적인 자극이 식품의 품질이나 생산량에 영향을 줄 수 있는 것일까. 만드는 이의 마음가짐에 따라 음식의 맛이 달라질 수 있는지에 의문을 품은 제작진은 ‘착한 빵집’으로 선정된 가게의 주인을 만나 실험을 한다.

같은 날, 같은 장소에서 같은 재료를 이용해 긍정적인 마음으로 만든 빵과, 부정적인 마음으로 만든 빵의 맛을 전문가 검증단과 일반인이 검증한다. 검증의 결과, 어떤 것일까.

백솔미 기자 bsm@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bsm0007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