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26년’ 티저예고편 공개 ‘그 사람을 단죄하라’

입력 2012-10-16 10:07:5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영화 ‘26년’ 티저예고편 공개 ‘그 사람을 단죄하라’

11월 29일로 개봉을 확정한 영화 ‘26년’(감독: 조근현/제작: 영화사청어람)의 티저 예고편을 공개한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감성적인 분위기 안에 격정적인 영화의 내용을 녹여 극적인 분위기를 극대화해 시선을 집중시킨다.

특히 온라인에서 공개되자마자 폭발적인 반응을 불러 일으키며 실시간 검색 순위에 오르내리는 등 영화에 대한 뜨거운 관심을 증명했다. 이미 크랭크업과 개봉일 확정, 티저 예고편 공개만으로도 개봉예정영화 순위 1위에 오르며 전국민적인 영화임을 확인시켜 주고 있다.

영화 ‘26년’은 1980년 5월 광주의 비극과 연관된 조직폭력배, 국가대표 사격선수, 현직 경찰, 대기업 총수, 사설 경호업체 실장이 26년 후 바로 그날, 학살의 주범인 ‘그 사람’을 단죄하기 위한 프로젝트를 벌이는 액션 복수극이다.

2008년부터 수년간 몇 차례 제작이 무산되었지만 많은 관객들의 간절한 열망에 힘입어 촬영을 마치고 2012년 대한민국을 흥분시킬 최고의 화제작으로서의 채비를 갖추고 있다.

공개된 티저 예고편은 헨델의 가곡 ‘날 울게 하소서’ 배경 음악 속에서 시작된다. 티저 예고편은 “이제 와서 뭘 할 수 있단 말이야? 이렇게 세월이 흘렀는데…그래서 그래, 어느새 26년이나 흘렀기 때문에…세월이 더 흐르기 전에…”라는 대사를 인용해 감성적인 분위기를 상승시킨다.

또한 진구, 한혜진, 임슬옹, 배수빈, 이경영, 장광, 조덕제 등 배우들은 각각의 캐릭터와 완벽하게 어우러진 모습을 통해 영화적인 기대감을 더한다. 역동적인 화면의 전개 속에서 특히 마지막 ‘그 사람’으로 분한 장광의 웃음소리와 겹쳐 등장하는 “그 사람을 단죄하라”라는 문구가 강렬하게 다가선다.

‘26년’은 강풀의 동명원작을 바탕으로 조근현 감독이 메가폰을 잡았다. ‘26년’은 관객들이 제작비를 모아 영화를 만드는 제작두레 방식을 도입해 1맘ㄴ 4천 여명의 두레 회원이 참여했다. 관객들은 엔딩 크레딧에 이름을 올리고, 전국 6대 도시에서 열릴 시사회 초대와 특별포스터, 소장용 DVD 등의 혜택을 받게 된다. 10월 20일까지 참여가 가능하다.

지금, 우리가 알아야 할 이야기, 반드시 봐야 하는 영화로 자리매김하며 대한민국을 흥분시키는 2012년 최고의 화제작 ‘26년’은 전국민의 응원과 성원 속에 11월 29일 개봉한다.

사진제공ㅣ영화사 청어람
동아닷컴 조유경 기자 polaris27@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