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비킴, 데이빗 포스터 트리뷰트앨범 참여

입력 2013-03-22 11:45:23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바비킴이 22일 발표된 세계적인 음악 프로듀서 데이빗 포스터 트리뷰트앨범 ‘히트맨 프로젝트’의 세 번째 음반 ‘아임 얼라이브’에 참여했다.

‘히트맨 프로젝트’는 휘트니 휴스턴의 ‘아이 해브 낫싱’, 셀린 디온의 ‘더 파워 오브 러브’ 등 유명 팝 히트곡들을 프로듀싱했고, 그래미 어워즈에서 아티스트, 작곡가, 올해의 앨범 부문 등에서 47회나 수상후보에 오르고, 이 중 16번을 수상한 데이빗 포스터의 곡들을 한국어와 영어로 발표하는 아시아 최초의 트리뷰트 프로젝트 앨범이다.

에일리의 ‘마이 그로운 업 크리스마스 리스트’, 이소라&영지의 ‘하드 투 세이 아임 소리(좋은 사람만나서)’ 에 이은 이번 바비킴의 세 번째 음반은, 전 세계 음반 판매량 1억2000만 장에 이르는 싱어송라이터 닐 다이아몬드의 앨범 ‘하트라이트’에 수록되었던 히트곡 ‘아임 얼라이브’다.

누구나 따라 부를 수 있는 쉬운 멜로디에 밝은 내용의 가사가 더해진 데이빗 포스터의 명곡으로, 바비킴과 한국 유명 재즈 기타리스트 임현기가 공동 프로듀싱을 맡았으며,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의 피처링 참여로 완성됐다.

바비킴만의 느낌으로 새롭게 탄생한 ‘아임 얼라이브’는 그만의 섬세한 솔 창법과 그루브한 보컬에 스카밴드 킹스턴 루디스카의 경쾌한 레게 연주가 더해지며 원곡보다 한층 경쾌하고 신나는 분위기의 곡으로 완성됐다.

스포츠동아 김원겸 기자 gyumm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트위터@ziodadi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