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망’ 전영중은 누구? 배우 윤시윤과 과 동기…SBS 공채 개그맨 12기

입력 2013-11-21 11:21:56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영중 사망’

‘사망’ 전영중은 누구? 배우 윤시윤과 과 동기…SBS 공채 개그맨 12기

개그맨 전영중의 사망 소식에 전해진 가운데 그에 대해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故 전영중은 1985년생으로 올해 28살이다. 그는 경기대학교 연기과(05학번)를 전공했으며, 연극무대 등에서 배우로 활동하다 지난해 SBS 공채 개그맨 시험에 합격해 12기 개그맨이 됐다.

이후 SBS ‘개그투나잇’을 시작해 지난 4월 다시 부활한 ‘웃음을 찾는 사람들’에 연이어 출연하며 신인 개그맨으로서 역량을 펼치던 중, 21일 오토바이 사고로 짧은 생을 마감했다.

뉴스1에 따르면, 전영중은 21일 오전 3시10분경 서울 영등포구 여의도동 한 주유소 앞에서 오토바이를 타고 서강대교 방면으로 가던 중 중앙선을 침범해 운전하다 택시와 부딪히는 충돌사고를 당했다. 이후 병원으로 이송됐으나 끝내 숨졌다.

이와 관련해, SBS 한 관계자는 동아닷컴에 “우리도 오전에 소식을 듣고 알았다. 좋은 신인개그맨을 잃어 안타까운 심정이다. 삼가 고인의 명복을 빈다”고 밝혔다.

한편 전영중은 배우 윤시윤과는 경기대학교 연기학과 동기이며, KBS 2TV ‘개그콘서트’에 활약 중인 개그우먼 김나희와는 한때 한솥밥을 먹으며 활동한 바 있다.

사진|‘전영중 사망’ cousinsworks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