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효성 쇼케이스…“솔로 콘셉트 섹시? 은밀한 모습 보여 줄 것”

입력 2014-05-12 18: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전효성 쇼케이스’

인기 걸그룹 시크릿의 멤버 전효성이 솔로 활동에 대해 남다른 각오를 밝혔다.

전효성은 12일 오후 서울 강남구 삼성동 라마다 서울 호텔 클럽 뱅가드에서 첫 솔로앨범 ‘탑 시크릿(TOP SECRET)’ 쇼케이스를 열었다.

이날 행사에서 전효성은 솔로가수로 데뷔하는 소감에 대해 “이번 앨범이 첫 솔로 앨범이라 재킷 사진, 뮤직비디오, 곡 선택 등 작은 부분까지 직접 신경써서 참여했다”며 “막상 솔로 데뷔 앨범을 받아보니 내 자식 같고 뿌듯했다”고 소감을 전했다.

이어 “이번 앨범을 통해 기존의 그룹 시크릿 전효성의 모습이 아닌 솔로 전효성의 새로운 모습을 보이려고 노력했다”며 “시크릿에서 선보였던 화려한 퍼포먼스나 파워풀한 섹시함보다 은밀한 느낌의 몽환적인 콘셉트를 대중들에게 선보이려고 한다”고 말했다.

또 “보컬적인 면에서 시크릿의 메인보컬 송지은 보다 노래를 잘 하지는 못한다”며 “하지만 내 목소리를 잘 살릴 수 있는 곡을 만났기에 내 스스로 생각하는 매력적인 목소리를 앨범에 담았다”고 덧붙였다.

아울러 전효성의 첫 솔로앨범‘탑 시크릿(TOP SECRET)’의 타이틀곡 ‘굿나잇 키스(Good-night Kiss)’는 유명작곡가 이단옆차기가 작사, 작곡에 참여한 곡. 미국의 구전 노래 자장가(lullaby)의 멜로디를 차용한 중독성 강한 후렴구가 전효성의 화려한 퍼포먼스를 만나 힙합트렌드인 TRAP의 크로스 오버 댄스곡으로 다시 태어났다.

한편 전효성은 12일 정오 첫 솔로앨범 ‘탑 시크릿(TOP SECRET)’의 전곡 음원과 타이틀곡 뮤직비디오를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선보여 화제를 모으고 있다.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동아닷컴 국경원 기자 onecut@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