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수 이영현과 소향의 듀엣곡이 공개됐다.

이영현은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가수 소향과 함께 한 디지털 싱글 ‘곁’을 발표했다.

지난 9월, 락 사운드가 돋보인 디지털 싱글 ‘Good Luck’으로 삶에 지치고 힘든 이들을 위해 노래했던 이영현이 최근 전속 계약을 체결한 새 소속사 씨아이ENT로 이적한 후 처음으로 발표하는 디지털 싱글 ‘곁’은 그동안‘체념’, ‘연’, ‘너 잖아’ 등의 자작곡으로 많은 여성들의 심리

를 대변해온 이영현이 작곡에 참여했다. 또한 이 곡은 드럼과 베이스, 기타의 멜로디 라인이 돋보이는 팝 발라드 곡이다.

또한 조성모의 ‘아시나요’, ‘슬픈 영혼식’, 이승철의 ‘그런 사람 또 없습니다’, 이수영의 ‘라라라’, 에일리의 ‘보여줄게’ 등 수많은 뮤지션들과 함께 작업해온 국내 대표 작사가 강은경이 작사에 참여했다. 힘겨운 세상 속에 변함없이 우리의 곁을 지켜준 고마운 사람들에게 전하는 따뜻한 메시지가 인상적이다.

특히 이번 신곡은 지난 2012년 MBC ‘나는 가수다2’에 출연해 단숨에 시청자들의 이목을 사로잡은 소울 보컬리스트 소향이 듀엣으로 함께 했다.

소향은 KBS2 ‘불후의 명곡-마이클 볼튼 편’에서 ‘Lean on me’로 ‘거장급 무대’라는 극찬을 받았다. 소향은 지난 11월에 있었던 마이클 볼튼의 내한공연까지 함께 할 만큼 뛰어난 가창력으로 팬들의 심금을 울리는 보컬리스트답게 이영현과 이번 신곡을 통해 최상의 하모니를 만들어내며 곡에 풍부한 감성과 깊이를 더했다.

씨아이ENT 측은 “이영현이 오늘 소울 보컬리스트 소향과 함께 한 디지털 싱글 ‘곁’을 발표한다. 지난 2011년 디바 프로젝트 앨범 ‘Mermaid(인어공주)’에 이어 2012년 ‘나는 가수다2’에 함께 출연하며 인연을 쌓아온 두 사람이 오랜만에 함께 호흡을 선보이는 ‘곁’은 변함없이 우리의 곁을 지켜준 많은 이들에게 고마움을 전하는 곡으로 많은 분들께 올 겨울 따뜻한 감성을 전해드릴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되니 오늘 공개되는 이영현의 신곡에 많은 관심과 기대 부탁 드린다”고 전했다.

한편 이영현은 30일 정오 각종 온라인 음악 사이트를 통해 보컬리스트 소향과 함께 한 디지털 싱글‘곁’을 발표했다.

사진제공 | 씨아이ENT / 준뮤직엔터테인먼트

동아닷컴 박영욱 기자 pyw06@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