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지호, ‘가화만사성’ 출연확정…김영철 맏며느리役 [공식입장]

입력 2016-01-18 08:4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김지호, ‘가화만사성’ 출연확정…김영철 맏며느리役 [공식입장]

MBC 새 주말드라마 ‘가화만사성’에 김지호가 캐스팅됐다.

오는 2016년 2월 첫 방송될 ‘가화만사성’(극본 조은정, 연출 이동윤) 측은 “김지호가 ‘가화만사성’ 출연한다. 연하남편 때문에 속앓이를 하는 봉가네 맏며느리 역할로 듬직한 존재감을 뽐낼 예정이다”라고 밝혀 이목을 집중시키고 있다.

‘가화만사성’은 중국집 배달부로 시작해 차이나타운 최대 중식당을 오픈하게 된 봉삼봉 가족들의 뒷목 잡는 사건과 이를 통해 한 단계 성장하는 훈훈한 가족 드라마.

그 중 김지호는 중식당 ‘가화만사성’에서 중요한 인력이자 봉가네 듬직한 맏며느리 ‘한미순’ 역을 연기한다. 한미순은 다섯 살 연하의 철부지 남편을 묵묵히 뒷바라지하며 가화만사성의 모든 업무까지 맡아 하는 집안의 대들보 같은 존재다.

김지호는 시청률 20%를 돌파하며 화제를 불러일으켰던 MBC 아침드라마 ‘그래도 좋아’ 출연 이후 8년만에 MBC 드라마에 복귀하는 것으로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그 동안 다양한 작품을 통해 깊은 공감을 자아내는 연기를 보여준 김지호는 한미순 역을 통해 한 층 업그레이드 된 공감 캐릭터의 모습을 보여줄 예정이다.

제작사는 “실력파 배우들이 ‘가화만사성’에 연이어 출연을 확정 지어 마음이 든든하다”며 “탄탄한 라인업만큼 믿고 볼 수 있는 가족드라마를 만들기 위해 열심히 준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가화만사성’은 MBC ‘엄마’의 후속으로 2016년 2월 말 첫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사진|SY 엔터테인먼트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