알레시아 카라 데뷔앨범 ‘노우-잇-올’ 국내 출시…테일러 스위프트가 사랑한 신인

입력 2016-03-21 10:2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팝 가수 알레시아 카라(Alessia Cara)의 데뷔 앨범 '노우-잇-올(Know-It-All)'이 21일 디지털 발매, 22일 CD 앨범으로 발매된다.

알레시아 카라의 데뷔 앨범 'Know-It-All'은 재즈와 힙합의 요소를 고루 녹인 소울 넘버 ‘히어(Here)’, 신스팝과 힙합을 리드믹하게 표현하고 캐치한 코러스가 돋보이는 ‘와일드 싱스(Wild Things)’, 나이를 먹는 것에 대한 10대의 독특한 시선을 보여주는 ‘세븐틴(Seventeen)’ 등 총 15곡이 수록돼 있다.

캐나다 출신인 알레시아 카라는 19살이라는 나이가 믿기지 않을 정도로 성숙하고 소울풀한 목소리를 지닌 신인으로, 저스틴 비버(Justin Bieber), 위켄드(The Weeknd), 드레이크(Drake), 칼리 래 젭슨(Carly Rae Jepsen) 등 ‘캐나다 뮤지션 열풍’을 잇는 주역으로 떠올랐다.

무대에 서는 것이 쑥쓰러워 유투브에 커버 영상을 올린 것을 계기로 주목을 받은 알레시아 카라는 현재 자신이 속한 데프잼 레코딩스(Def Jam Recordings)에 캐스팅돼 본격적인 가수 활동을 시작했다.

또 비영국 아티스트로는 처음으로 BBC 방송국에서 선정한 ‘Sound Of 2016’에서 2위로 선정되는 등 많은 스포트라이트를 받고 있다.

또 알레시아 카라는 테일러 스위프트(Taylor Swift), 드레이크(Drake), 알리샤 키스(Alicia Keys) 등 선배 가수들의 극찬을 받았고, 특히 테일러 스위프트는 알레시아 카라를 자신의 월드 투어에 게스트 뮤지션으로 초대하기도 했다. 심지어 자신이 호스트로 나서 인터뷰를 직접 진행하는 등 깊은 애정을 보이기도 했다.

동아닷컴 최현정 기자 gagnr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