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6회 퀴어영화제, 공모작 선정 완료…6월 16일 개막

입력 2016-05-04 12:3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2016년 제16회 퀴어영화제가 국내·외 작품 공모를 성황리에 종료하고, 최종 선정된 공모작 19편을 발표했다고 4일 밝혔다.

퀴어영화제는 지난 4월 11일까지 퀴어의 삶과 시선을 담은 국내·외 작품을 대상으로 두 차례에 걸쳐 공모를 진행한 바 있다. 공모를 통해 해외작 82편, 국내작 20편으로 총 102작품이 접수됐으며, 그 가운데 최종으로 총 19편의 작품이 선정됐다. 선정된 작품 라인업은 퀴어영화제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선정은 ‘Back to the QUEER’라는 영화제 슬로건에 맞춰, 퀴어(성소수자) 커뮤니티와 함께하고 역사를 기억할 수 있는 영화들을 비롯해 ‘퀴어’적인 것에 대해 끊임없이 고민하는 퀴어영화제의 맥락에 맞는 영화들을 조명하는 것에 초점을 맞췄다.

퀴어영화제 프로그램팀은 “다양한 장르와 문화를 통해 퀴어의 삶과 낯선 시선들을 만날 수 있도록 작품 선정에 심혈을 기울였다”며 “국내·외의 다양한 퀴어영화들이 가지는 다층적 의미를 풍성하게 느낄 수 있는 뜻깊은 시간이 될 것”이라며 관객들의 많은 관심을 기대한다고 밝혔다.

퀴어영화제는 이번 선정작과 함께 더욱 풍성한 라인업을 형성할 초청작 선정에 심혈을 기울이고 있다. 초청작을 포함한 전체 라인업은 이달 중 상영시간표와 함께 발표할 예정이다.

한편, 퀴어영화제는 한국 최대 성소수자 문화행사인 퀴어문화축제의 메인 프로그램 중 하나로, 오는 6월 16일(목) 개막을 시작으로 19일(일)까지 4일간 진행된다. 지난해의 매진 열기를 올해에도 이어가며 퀴어 영화를 즐기는 관객들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