핫한 황정민·조정석, 연극 무대로 간 까닭

입력 2018-01-11 06:5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연극 ‘리차드 3세’에 출연하는 배우 황정민(왼쪽)-연극 ‘아마데우스’에 출연하는 배우 조정석. 사진제공|샘컴퍼니·PAGE 1

각각 ‘리차드3세’ ‘아마데우스’ 출연
새로운 연기 갈증·초심 회복 목적도


배우 황정민에 이어 조정석도 연극 무대로 향한다. 여기저기서 러브콜을 받는데다 특히 영화 출연 제안도 많지만 이들의 선택은 연극이다.

황정민은 2월6일 예술의전당 토월극장에서 시작하는 셰익스피어의 고전 ‘리차드 3세’를 통해 10년만에 연극 무대에 다시 선다. 2008년 ‘웃음의 대학’에 참여한 이후 가끔 뮤지컬에 참여할 뿐 1년에 한두 편씩 영화를 내놓는 왕성한 활동을 벌인 그가 연극으로 새해를 시작한다.

조정석도 마찬가지다. 2월27일 시작해 4월29일까지 광림아트센터에서 진행되는 ‘아마데우스’로 관객을 찾는다. 현재 방송 중인 MBC 드라마 ‘투깝스’가 16일 종영하면 곧바로 연극 준비에 돌입할 계획이다.

황정민과 조정석은 영화계에서 단연 ‘핫’한 배우로 통한다. 시나리오를 가장 많이 받는 배우로도 꼽히는 이들이 매력적인 제안을 뒤로하고 연극으로 향하는 데는 새로운 연기를 향한 갈증과 더불어 처음 연기를 시작할 때의 마음과 각오를 되새긴다는 결심도 작용했다.

조정석은 ‘아마데우스’ 출연을 알리면서 “어릴 때 본 영화 ‘아마데우스’를 잊지 못한다”며 “모차르트와 살리에르의 이야기는 과거와 현재, 미래에도 우리에게 새로운 영감을 줄 거라고 생각한다”고 밝혔다.

실제로 조정석은 ‘투깝스’ 출연 도중에도 다양한 장르의 영화의 시나리오 여러 편을 받았다. 제작진의 적극적인 구애가 있었지만 일단 연극부터 소화한 뒤 다음 계획을 세우겠다는 입장이다.

황정민 역시 10년 만에 연극에 나선 이유를 두고 “연기를 처음 할 때 선배들이 하는 셰익스피어의 고전극을 보면서 많이 배웠다”며 “지금 예술을 하려는 친구들에게도 공부가 되는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두 배우가 택한 연극은 그 자체로 단단한 팬층을 가진 이야기다. ‘리차드 3세’는 셰익스피어가 만들어낸 가장 매력적인 악인이 주인공. 15세기 영국 요크 왕가의 마지막 황제인 리차드 3세가 벌이는 끝없는 탐욕과 욕망, 파국을 그린다.

‘아마데우스’는 천재 모차르트와 그에게 콤플렉스를 느끼는 살리에르의 이야기다. 조정석은 모차르트 역을 맡는다.

이해리 기자 gofl102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