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방인’ 선우예권, 여기서 이러시면 감사합니다…엉뚱美 폭발

입력 2018-01-16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이방인’ 선우예권, 여기서 이러시면 감사합니다…엉뚱美 폭발

천재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이 친근하고 엉뚱한 매력을 보여준다.

JTBC 예능 용감한 타향살이 ‘이방인’(연출 황교진) 6회에선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의 공연 시작 전 모습부터 끝난 후 속마음까지 리얼한 일상이 공개돼 시청자들의 마음을 사로잡았다. 스타일링에 혼신의 힘을 쏟는 모습과 귀여운 허세를 장착한 허당미로 훈훈함을 자아낸 것이다.

공연 백 스테이지에서 천재 피아니스트는 과연 어떤 모습일지 시청자들의 궁금증이 모아졌던 바, 선우예권은 20분 동안 헤어스타일을 손질하고 대기실을 런웨이 삼아 패션쇼를 벌이며 혼신의 셀프 스타일링을 하는 의외의 모습으로 웃음을 유발했다. 건반 소리가 마음에 들지 않아 몇 번이고 피아노 조율을 다시 했던 리허설 때의 프로페셔널한 모습에 이어 비주얼에도 힘을 쏟는 동네 오빠같은 친근한 매력에 시청자들이 빠져들고 있다.

넥타이와 재킷 색깔을 두고 어떤 것이 나은지 제작진에게 무한 질문을 폭격, 옷을 어디다 걸어둘지에도 7번 고민하고 물건 하나를 사더라도 7번 질문을 던지는 엉뚱한 면모까지 공개돼 배꼽을 잡게 만들었다. 더불어 끊임없는 집중력과 격렬한 움직임까지 필요로 하는 공연으로 인해 팔 근육과 손가락 힘까지 남다르다며 귀여운 자랑에 나서 보는 이들을 엄마미소 짓게 했다.

이처럼 선우예권은 공연 때는 천재 피아니스트로서 아름다운 선율과 카리스마로 전 세계 관객들을 감동시키고 무대 아래에선 한층 친근하고 허당미 넘치는 다양한 매력으로 시청자들의 마음속에 저장되고 있다. 뿐만 아니라 ‘이방인’은 선우예권의 일상을 가감 없이 솔직하게 담아내 클래식에 대한 다가가기 어렵다는 선입견을 깨고 어디에서도 본 적 없는 신선한 재미를 선사하고 있다.

피아니스트 선우예권을 비롯해 추신수, 서민정 가족의 힐링 라이프를 담아내고 있는 JTBC 예능 용감한 타향살이 ‘이방인’은 매주 일요일 저녁 8시 50분에 방송된다.

사진제공 : JTBC 예능 용감한 타향살이 이방인 영상 캡처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