JBJ 미니앨범 ‘트루 컬러즈’ 초도물량 8만 5천장 완판

입력 2018-01-19 14:39: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JBJ 미니앨범 ‘트루 컬러즈’ 초도물량 8만 5천장 완판

‘꽃이야’로 음원차트 1위를 달성한 ‘꿈의 그룹’ JBJ가 컴백과 동시에 ‘음반 왕좌’로 등극했다.

JBJ측은 "지난 17일 발매한 두 번째 미니음반 <트루 컬러즈(True Colors)>가 발매 첫 주 판매량에 해당하는 초동 물량 8만 5천장이 완판됐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신보는 사전 예약주문과 발매 당일 오프라인 판매로 총 8만 5천장이 전부 소진되면서 음반 시장의 무서운 돌풍을 불러 일으키고 있는 JBJ의 막강한 영향력을 실감케 한다.

이 같은 인기에 힘입어 JBJ 미니 2집은 음반 집계 사이트인 한터차트 음반부문에서 3일 연속 1위를 달성하는 등 현재 순항을 이어가고 있다. 특히 컴백 타이틀곡 ‘꽃이야’가 지난 18일 엠넷, 네이버뮤직 실시간 차트 1위를 차지하며 음반 전곡 ‘줄세우기’를 기록하는 등 정상을 휩쓴 JBJ는 음반차트 내에서도 독보적 강세를 유지하며 ‘대세 행보’ 굳히기에 나섰다.

이에 소속사 측은 “JBJ의 이번 초동 판매는 데뷔음반 <판타지>에 비해 더욱 빠른 속도”라며 “당시 꾸준한 관심에 힘입어 15여만장에 가까운 판매고를 달성했던 만큼, 이번 음반 역시 호성적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어 “나날이 탄탄해지고 있는 팬덤 파워와 더불어 다방면 활동으로 JBJ의 대중적 인지도가 크게 상승하면서 이번 컴백 활동에 더욱 큰 관심이 쏠리고 있는 것 같다”고 자평했다.

한편 JBJ는 지난 17일 오후 6시, 두 번째 미니음반 ‘트루 컬러즈’를 발표하고 3개월만의 초고속컴백 활동에 돌입했다.

타이틀곡 ‘꽃이야’는 감성적 피아노 선율과 퓨처 바운스. 여기에 레게톤의 훅을 기반으로 하는 청량한 사운드가 중독성을 더하는 ‘뉴 팝 트랙’ 장르 곡이다. 이 곡은 히트메이커인 이단옆차기, EASTWEST, Bull$EyE가 의기투합해 JBJ를 위한 맞춤형 트랙을 완성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