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사회,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 모집

입력 2018-01-26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의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 모습. 사진제공|한국마사회

말조련·승마지도·말관리 등 5개 분야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8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교육생을 모집한다.

말산업 직종별 체계적인 직업교육 실시 및 취업지원을 위해 유망 직종인 말조련, 승마지도, 재활승마, 유소년승마지도, 말관리 등 5개 분야의 교육과정을 개설, 72명을 선발한다.

말산업 구직자로서 수료 후 승마장, 목장 등 한국마사회 협약기업에 취업을 희망하는 사람이면 지원가능하다. 동일 교육과정을 기존에 수료했거나 중도 포기했던 사람은 응시가 제한될 수 있다.

교육과정에 따라 체력검사, 적성검사, 실기평가(마필기승 능력) 및 과정 적응여부를 판단하는 가입학평가(합숙평가) 등이 있어 과정별 모집 공고를 확인해야 한다. 원서접수는 5개 과정별로 일정이 다르다. 말조련 전문인력양성과정 및 승마지도 전문인력양성과정의 경우 현재 모집이 진행 중이다. 기타 사항은 호스피아에서 확인할 수 있다.

교육과정은 고용노동부 컨소시엄 채용예정자과정으로 진행되어 교육비는 전액 국가에서 지원한다. 교육기간 동안 숙식 및 매월 20만원의 훈련수당도 제공된다. 수료생들은 승마장, 말조련업체, 말 목장 등 말사업체로 취업을 지원하며 우수교육생은 프랑스, 독일 등 말산업 선진국 해외연수 기회를 제공한다.

한국마사회 인재교육원은 2017년 말산업 전문인력양성과정 개설·운영으로 총 55명의 수료자를 배출했으며 이중 49명이 말산업체 취업에 성공했다.

정용운 기자 sadzoo@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