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주’ 2월 9일 특별 GV…신연식-최희서-민진웅 참석

입력 2018-01-29 09:24: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동주’ 2월 9일 특별 GV…신연식-최희서-민진웅 참석

관객과 평단의 호평 속에 제25회 부일영화상 최우수 감독상, 제37회 청룡영화상 최우수 작품상을 비롯한 다양한 영화제의 각본상, 신인남우상 등을 수상하며 그 작품성을 인정 받은 영화 ‘동주’[제작: ㈜루스이소니도스 | 제공/배급: 메가박스㈜플러스엠 | 감독: 이준익]가 윤동주 시인의 서거 73주기를 기념해 특별 상영회를 개최한다.

[별 헤는 밤], [서시], [자화상] 등 주옥 같은 명시들을 남기며 한국인이 가장 사랑하는 시인으로 꼽히는 윤동주의 서거 73주기를 맞아 2월 9일 금요일, 메가박스 코엑스점에서 영화 ‘동주’의 특별 상영회 및 GV가 개최된다. 이날 GV는 각본을 쓴 신연식 감독의 진행으로, 이준익 감독과 ‘쿠미’ 역의 최희서, ‘강처중’ 역의 민진웅이 참석해 자리를 빛낼 예정이다.

‘왕의 남자’, ‘사도’, ‘박열’에 이르기까지 한국사의 각 시대를 다룬 영화들을 통해 관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이준익 감독의 열 한번째 연출 작인 ‘동주’는 대한민국 영화사상 최초로 빛나던 미완의 청춘 윤동주의 청년 시절을 스크린에 정직하게 담아내어 시대와 세대를 초월한 깊은 감동을 선사한 바 있다. 이번에 개최되는 시인 윤동주 서거 73주기 기념 ‘동주’ 특별 상영회는 어둠의 시대 속 가장 찬란하게 빛나던 청춘 윤동주와 그의 벗 송몽규의 삶을 통해 관객들에게 다시 한 번 뜨거운 여운을 선사할 것이다.

‘시인 윤동주의 서거 73주기 기념 ‘동주’ 특별 상영회’는 2월 9일 메가박스 코엑스에서 진행될 예정이며, 바로 오늘인 29일 오후 3시부터 메가박스 홈페이지 및 모바일 앱을 통해 예매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