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식] 유희열-보아-이상민-김이나, ‘더 팬’ 합류…11월 첫방

입력 2018-09-27 14:42: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공식] 유희열-보아-이상민-김이나, ‘더 팬’ 합류…11월 첫방

우리나라 대표 뮤지션 유희열, 아시아의 별 보아, 90년대 최고의 프로듀서 이상민, 대한민국 1등 작사가 김이나가 오는 11월 중 첫 방송되는 SBS 신개념 음악 예능 ‘더 팬(THE FAN)'의 ’팬 마스터‘로 합류한다.

올 하반기 예능 최대 기대작으로 꼽히는 ‘더 팬'은 [스타가 먼저 알아본 예비스타들의 ’팬덤 서바이벌‘]로 국민들이 루키들의 스타성을 평가하고 우승자를 결정한다. 유희열-보아-이상민-김이나는 ’팬 마스터‘로 출연해 팬덤 전문가로서의 시각을 국민들에게 전달한다. ’팬 마스터‘는 예비스타들의 당락을 결정하는 역할이 아닌 그들의 매력과 스타성을 발굴해내고, 국민들의 팬심을 읽어내는 역할로써 함께한다.

‘팬 마스터’ 4인의 면면은 그야말로 탄탄하다. 유희열은 현재 우리나라에서 가장 신임 있는 프로듀서인 만큼 리딩 마스터의 역할도 기대된다. 제작진은 “꾸준히 음악성 있는 신인들을 지켜봐 주고, 이끌어주고 있는 프로듀서다. 그래서 ‘더 팬’과 함께 하고 있는 예비스타들의 세계를 누구보다 잘 알 것”이라며 “유희열만이 가지고 있는 시각은 ‘더 팬’에 꼭 필요하다”고 설명했다.

‘한류스타’ 보아의 합류도 ‘더 팬’의 기대치를 높인다. 이미 ‘아시아 스타’로 우뚝 선 경험이 있는 유일무이한 가수이기에 스타가 되고자 하는 루키들에게 보아의 시각은 영향력이 클 것으로 보인다. 제작진은 “보아 스스로 마음가짐이 다르더라. 합격과 탈락을 결정하는 역할이 아니기에 ‘K팝스타’ 보아와는 전혀 다른 ‘더 팬’의 보아를 기대해도 좋다”고 말했다. 무엇보다 ‘K팝스타’ 시리즈의 선배 보아와 후배 유희열의 만남은 색다른 관전 포인트가 될 전망이다.

이밖에 룰라, 샤크라 등을 발굴해내며 TOP 프로듀서로도 리즈시절을 보냈던 이상민이 팬 마스터로 함께 한다. 이상민은 ‘더 팬’을 통해 연예인 선배가 아닌 신인들의 대중성 성공여부를 노하우있는 프로듀서의 눈으로 지켜보게 된다.

우리나라 최고의 작사가 김이나도 ‘팬 마스터’로 활약한다. 앞서 ‘판타스틱 듀오’에서 환상적을 무대의 매력을 읽어냈던 김이나는 ‘더 팬’에서 자칫 놓치기 쉬운 예비스타들의 숨은매력을 끄집어내는 동시에 이를 언어적으로 짚어내는 해설가로서의 면모를 보여줄 예정이다.

한편, ‘더 팬(THE FAN)'은 ‘K팝스타’ 박성훈 PD와 ‘판타스틱 듀오’ 김영욱 PD가 연출을 맡고, ‘판타스틱 듀오’의 유럽상륙을 이뤄낸 세계적인 포맷 프로덕션 프랑스 ‘바니제이 인터내셔널’과 공동 기획한 프로그램이다. 11월 중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