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권소녀’ 태미, 태권도 국가대표 트레이너로 합류

입력 2018-11-16 10:47: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태권소녀’ 태미, 태권도 국가대표 트레이너로 합류

배우 태미가 태권도 국가대표 트레이너로 발탁됐다.

16일 K타이거즈 측은 “태권도 국가대표 출신 태미가 ‘2018 세계태권도품새대회’ 국가대표팀 트레이너로 합류했다”고 전했다.

태미는 예능과 드라마, 영화 등 다양한 분야에서 폭넓게 활동하고 있는 배우다. 특히 최근에는 MBC MUSIC ‘신동의 킥서비스’에 출연해 팔색조 매력을 뽐낸 바 있다.

한국체육대학교 태권도학과 출신이자 태권도 품새 국가대표로 우승 이력까지 지닌 태미는 “국가대표팀을 맡은 만큼 최선을 다하겠다. 좋은 성적을 거두고 올해를 잘 마무리하고 싶다. 함께하는 모든 선수들이 메달을 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트레이너를 맡은 소감도 전했다.

대만 타이페이에서 오는 18일까지 열리는 ‘2018 세계태권도품새대회’는 2년에 한 번 개최되는 대회로 약 60여 개국, 500여 명의 선수가 참여한다. 대회는 공인품새, 자유품새 2가지로 진행되며 각 종목별 개인, 페어로 이루어진다. 이번 대회는 지난 아시안게임을 시작으로 품새가 태권도 정식종목으로 채택됨에 따라 대중의 관심이 쏠리고 있다.

태미 외에도 ‘2018 세계태권도품새대회’에는 할리우드에 진출해 휴 잭맨, 아만다사이프리드 등과 주연으로 화제를 모았던 K타이거즈 소속 나태주도 국가대표로 선발됐다.

사진|케이타이거즈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