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정재 금빛 야망…‘보좌관’ 티저 포스터+영상 최초 공개
JTBC 새 금토드라마 ‘보좌관’(극본 이대일, 연출 곽정환)이 6월 14일 첫 방송일을 확정지으며, 티저 포스터와 티저 영상을 최초 공개했다. 그의 블랙 수트를 타고 흘러내리는 금빛이 의미하는 것은 무엇일지, 강렬한 잔상이 머릿속을 떠나지 않는다.
스포트라이트 뒤에서 세상을 움직이는 리얼 정치 플레이어들의 위험한 도박. 권력의 정점을 향한 슈퍼 보좌관 장태준(이정재)의 치열한 생존기를 그릴 ‘보좌관’. 10일 공개된 티저 포스터에는 결연한 눈빛과 단호한 입술로 넥타이를 고쳐 매는 장태준이 담겼다. 무엇보다 눈길을 사로잡는 것은 흑백의 이미지를 뚫고 흐르는 금빛 컬러. “이 더러운 세상에서 살아남고 싶었다”는 장태준의 금빛 야망을 대변하는 듯하다. ‘금배지’로 대변되는 국회의원, 그리고 그들을 최고의 능력으로 보좌하는 장태준. 그렇다면, 그의 야망은 금배지를 향하고 있는 것일까.
한편, ‘보좌관’은 ‘미스함무라비’, ‘THE K2’, ‘추노’를 연출한 곽정환 감독과 ‘라이프 온 마스’, ‘싸우자 귀신아’를 집필한 이대일 작가, 그리고 ‘미스 함무라비’, ‘뷰티 인사이드’를 통해 연타석 흥행에 성공한 제작사 스튜디오앤뉴 등 믿고 보는 제작진의 만남으로도 주목을 받고 있는 드라마다. ‘아름다운 세상’ 후속으로, 6월 14일 금요일 밤 11시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