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강다니엘, ‘TOUCHIN'’ 첫 1위 “행복+감사+다니티♥”

입력 2019-12-04 09:2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종합] 강다니엘, ‘TOUCHIN'’ 첫 1위 “행복+감사+다니티♥”

가수 강다니엘이 ‘더쇼’ 1위 소감을 전했다.

강다니엘은 3일 공식SNS 계정을 통해 “현장에서 함께해준, 방송을 보며 응원해준 모든 다니티 덕분에 다니엘의 오늘 하루가 행복으로 물들었습니다. 고마워요 다니티❤”라며 새 앨범 첫 1위 기쁨을 만끽했다.

이날 진행된 SBS MTV ‘더쇼’ 12월 첫째 주 1위 후보로 AOA ‘날 보러 와요’, 강다니엘 ‘TOUCHIN'’, 아스트로 ‘Blue Flame’이 오른 가운데 강다니엘이 1위의 영광을 차지했다.

강다니엘은 “우리 다니티 너무너무 감사드리고 겨울에 따뜻함을 이렇게 느낄 수 있게 돼 감사드린다. 좋은 음악 들려드릴 수 있도록 노력하는 아티스트가 되겠다”며 벅찬 소감을 전했다.

특히 강다니엘은 1위 공약으로 걸었던 ‘붕어빵 먹방’으로 특유의 멍뭉미를 드러내며 팬들을 환호하게 했다.
강다니엘의 신곡 ‘TOUCHIN'’은 솔로 데뷔 앨범 ‘color on me’ 발매 이후 약 4개월 만에 발표한 것으로 영화 속 주인공들의 강렬한 첫 만남과 과정을 모티브로 해석한 곡. 80-90년대 pop에서 출발하여 EDM, ROCK 등 여러 장르적 특성을 더해 풍부한 사운드가 인상적인 곡이다. 여기에 강다니엘의 세련된 퍼포먼스가 어우러져 그 감동을 더 한다.

한편 강다니엘은 지난 11월 25일 컴백해 각종 음악방송은 물론 라디오, 시상식, 예능 프로그램 등에서 다양한 콘텐츠를 통해 매력을 발산하고 있다.

동아닷컴 이슬비 기자 misty8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