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쪽같은 내 새끼’ 농구 스타 전태풍의 3남매 육아 일상 점검

입력 2020-09-29 14:3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채널A ‘요즘 육아-금쪽같은 내 새끼’에서는 농구 선수 은퇴 후 ‘육아 대디’로 변신한 전태풍이 오은영에게 육아 일상을 점검받는다.

이날 스튜디오에 등장한 전태풍은 “집에 있으면 (아이 돌보느라) 낮잠 잘 시간이 없다”며 육아 대디로서 근황을 밝힌다. 전태풍의 이야기를 듣던 아내는 “애들한테 막내를 맡겨놓고, 어떤 날은 하루에 두 번이나 낮잠을 자더라”며 반박했고, 시작부터 티격태격하는 부부간 케미를 보여준다.

뒤이어 공개된 영상에서는 바쁜 농구선수 생활로 인해 가족들과 명절을 보낸 적 없던 전태풍이 처음으로 추석을 함께 보내기로 한다. 친척들의 방문 예정에 가족들은 한복을 입고, 절하기 연습을 하는데 전태풍은 절하는 횟수를 헷갈려하며 “삼촌 오면 절 3번 하자”라고 선언해 모두를 황당하게 만든다.

이후, 친척들과 명절 음식을 나눠 먹으며 대화를 나누던 전태풍은 “한국에서 선수 생활을 하는 동안 어떤 팀을 가도 깜둥이라는 단어를 들었다. 앞으로 아이들을 어떻게 키워야 할지 고민”이라며 차별에 대한 걱정을 조심스레 털어놓았고, 그 밖에 아빠로서의 육아 고민도 공유하며 큰 공감을 얻는다.

이어진 일상에서는 아이스 스케이트장을 찾은 전태풍 가족의 모습이 보여진다. 이때 아이를 대하는 엄마의 행동 및 대화 패턴을 지켜보던 오은영은 갑자기 영상 스톱을 외치는데 “짧은 대화 속에 아이의 이름을 부르고, 재밌게 놀자고 격려하면서 필요한 지시를 정확히 내려준다”며 모녀간 소통 방식에 대해 극찬한다.

이 밖에도, 처음으로 아이들의 깊은 속마음을 들은 전태풍은 예상치 못한 고백에 눈물을 보였고, 따뜻한 아빠로 거듭나기 위해 새로운 각오를 다짐했다는 후문이다. 3남매 아빠로서 고군분투하는 전태풍의 육아 일상과 오은영 박사의 육아 점검 결과는 추석 연휴인 10월 2일 (금) 저녁 8시 30분 채널A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곽현수 기자 abroad@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