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닷컴]
‘모범생돌’ 동키즈를 뇌정지 오게 한 물리학자 멘토의 질문은 무엇일까.
20일 방송되는 청소년 공감 콘서트 KBS 1TV ‘온드림스쿨’에서는 청량한 카리스마의 5인조 보이 그룹 동키즈가 특별 게스트로 출연, 경기 지역 100명의 학생들과 강연을 함께 한다.
이날 동키즈의 원대, 경윤, 문익, 재찬, 종형 5인 멤버들은 강연 내내 잠시도 흐트러지지 않는 집중력과 뜨거운 리액션으로 멘토를 흐뭇하게 만들었다.
특히 동키즈는 드라마 ‘사이코지만 괜찮아’, 아이유의 ‘소격동’ 앨범 재킷 아트에 참여한 잠산 작가가 펼친 환상적인 동화 속 세계에 푹 빠져 “그 안에 들어가고 싶다”며 천진난만한 동심을 드러내기도 했다.
이런 가운데 학생의 질문에 답하는 잠산 작가의 이야기를 듣던 동키즈 원대는 “저랑 비슷한 점이 많으신 것 같다”고 말해 과연 아티스트 멘토와 아이돌의 공통점은 무엇일지 호기심을 불러 일으킨다.
그런가 하면 물리학자 김상욱 교수의 선을 넘는 신기한 과학 얘기에 눈빛을 반짝이던 동키즈는 한 번도 상상해 본 적 없는 질문에 뇌정지가 왔다는 후문이어서 ‘모범생돌’마저 당황시킨 역대급 난제가 무엇일지 궁금증이 증폭되고 있다.
한편, 서부 음악을 모티브로 한 경쾌한 리듬과 꾸밈없이 있는 그대로의 모습이 아름답다는 내용의 가사를 담은 동키즈의 ‘아름다워’ 엔딩 무대도 예고돼 이날 방송에 대한 기대감을 끌어 올리고 있다.
동키즈와 함께 듣는 잠산 작가의 아름다운 동화 월드와 김상욱 교수의 선을 넘는 물리학 이야기는 오는 20일(일) 오전 10시 10분 KBS 1TV ‘온드림스쿨’에서 만나 볼 수 있다.
사진제공 : KBS 1TV <온드림스쿨>
동아닷컴 송치훈 기자 sch53@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