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승윤이 전한 위너 반응 “송민호 냉정 피드백”

입력 2021-03-29 13: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강승윤이 전한 위너 반응 “송민호 냉정 피드백”

강승윤이 위너 멤버들의 반응을 전했다.

강승윤은 29일 오후 1시 온라인을 통해 생중계된 솔로 정규 1집 [PAGE] 발매 기념 프레스 컨퍼런스에서 “멤버들에게 보여줄 때 제일 떨린다”면서 “먼저 형들은 마냥 축하해줬다”고 고백했다.

그는 “진호 형은 SNS를 통해 많이 홍보해줬고 승훈이 형은 집에서 보면 ‘앨범 이제 나온다며. 잘해라. 축하한다’고 해줬다”며 “송민호는 좋은 친구이자 음악 동료고 서로 영감을 나누는 사이다. 민호 집에 가서 싹 다 들려줬는데 냉정한 피드백을 해줬다. ‘안 봐도’ 피처링 등 송민호의 의견을 수용해 수정한 부분도 있다”고 말했다.

강승윤은 “송민호의 이번 앨범 원픽은 ‘아이야’다. 수록되지 않는 후보 곡까지 들려줬는데 ‘아이야’가 제일 좋다더라. 타이틀곡 결정에 큰 역할을 하진 않았지만 이 곡을 너무 좋아해줘서 마음이 따뜻해졌다”며 미소 지었다.

강승윤이 수록곡 12곡을 모두 작사·작곡한 솔로 정규 1집 [PAGE]. 진한 포크 감성부터 강렬한 사운드의 록, 애잔한 발라드, 경쾌하고 트렌디한 힙합 등 다양한 장르를 담아냈다. 타이틀곡 ‘아이야(IYAH)’는 나이가 들수록 갖게 되는 책임감과 어른이 되어야 한다는 부담감을 표현한 곡이다.

강승윤의 솔로 정규 1집 [PAGE] 음원은 오늘(29일) 오후 6시 발매된다.

동아닷컴 정희연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