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합] “韓 최초”…‘미나리’ 윤여정, 英 아카데미 여우조연상

입력 2021-04-12 09: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미나리' 윤여정, 오스카 수상 가능성 관심
윤여정, 유쾌 수상소감 화제
윤여정 "고상한 英의 선택, 너무 기뻐"
배우 윤여정이 영국 아카데미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지난 11일(현지시간) 제74회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British Academy Film Awards)이 열렸다. 윤여정은 영화 '미나리'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에서 한국 배우가 수상한 사례는 윤여정이 처음이다.

윤여정은 "나는 한국 배우 윤여정이다"라고 소개한 뒤 "뭐라고 말해야 할지 모르겠다. 후보에 올라 매우 영광이다. 아니 이제는 후보가 아니다"라고 떨리는 마음을 전했다. 이어 10일 별세한 엘리자베스 2세 영국 여왕의 남편 필립공(에딘버러 공작)의 사망에 애도를 표했다.

수상 소감으로는 "이번 시상식에는 특별히 고맙다, 고상한(체 하는, Snobbish) 영국 사람들이 나를 알아봐줬기 때문이다. 매우 행복하다. 내게 투표를 해준 이들에게 고맙다"고 말해 웃음을 안겼다.

오스카 유력 후보작 ‘미나리’는 희망을 찾아 낯선 미국으로 떠나온 한국 가족의 아주 특별한 여정을 담은 영화로 미국 시골마을에서 태어나고 자란 감독 정이삭의 자전적 이야기를 담았다.

윤여정은 할머니 순자 역을 맡아 전세계 시상식을 휩쓸고 있다. 윤여정은 지난 5일 공개된 제27회 미국 배우조합상(SAG)에서 여우조연상을 수상했다. 미국 배우조합상은 미국 배우조합이 주최하며 영화와 TV에서 활약하고 있는 미국 내 모든 배우들이 동료 배우들을 대상으로 상을 주는 시상식이다.


윤여정은 25일 미국 LA에서 열리는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 여우조연상(윤여정) 유력 후보로도 언급되고 있는 상황.

영국 아카데미 시상식과 미국 배우조합상 수상자 선정은 아카데미상 수상과 유사성이 있다고 평가 받고 있다. 이에 윤여정의 아카데미 수상 가능성이 더욱 높게 평가되고 있다.

한편 '미나리'는 제93회 아카데미시상식에서 여우조연상을 비롯해 ▲작품상 ▲감독상 ▲남우주연상(스티븐 연) ▲음악상 ▲각본상 등 총 6개 부문 후보에 올랐다.
동아닷컴 함나얀 기자 nayamy94@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