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한철 ‘재벌집 막내아들’ 출연확정, 송중기와 재회 [공식]

입력 2021-08-12 08:3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조한철이 JTBC 새 드라마 ‘재벌집 막내아들’(극본 김태희 연출 정대윤)에 합류, 전성기의 활주로를 연다.

‘재벌집 막내아들’은 재벌 총수 일가의 오너리스크를 관리하는 비서인 윤현우(송중기 분)가 재벌가의 막내아들 진도준으로 회귀하여 인생 2회차를 사는 판타지 회귀물. 동명의 웹소설을 원작으로 한다.

극 중 조한철이 연기할 진동기는 순양가(家)의 차남으로, 계산이 빠르고 냉혹할 정도로 사리 분별이 정확한 승부사다. 자신이 장자가 아닌 차남으로 태어난 것이 순양의 불행이라 여기며 호시탐탐 순양그룹의 왕좌에 오르기를 갈망하는 인물. 매 작품 선 굵은 연기로 이전 캐릭터의 모습을 온전히 지워내며 놀라움을 선사해온 조한철이기에 ‘재벌집 막내아들’에서 보여줄 새로운 얼굴에 기대감이 한층 고조되고 있다.

무엇보다 앞서 출연 소식을 전한 송중기와는 드라마 ‘빈센조’로, 이성민과는 영화 ‘블랙머니’로 연기 호흡을 맞춘 바 있기에 이들과의 재회에도 이목이 쏠린다. 전작 ‘빈센조’를 통해 국내 최고 로펌의 대표이자 뼛속까지 ‘강약약강’인 능구렁이 빌런 한승혁으로서 베테랑 배우다운 노련함과 다층적인 표현력으로 서사에 활기를 부여한 조한철. 올 하반기 방영을 앞둔 드라마 ‘갯마을 차차차’, ‘지리산’부터 내년 방송될 ‘재벌집 막내아들’에의 합류까지, 조한철은 새로운 전성기의 활주로를 열어젖힐 전망이다.

깊이를 가늠키 어려운 내공과 빈틈없는 호연으로 진동기 캐릭터를 입체적으로 그려내며 브라운관을 압도할 조한철. 명불허전 관록의 카리스마를 선보이며 ‘재벌집 막내아들’ 속 그가 담아낼 진동기에 기대가 높아진다.

한편, ‘재벌집 막내아들’은 ‘60일, 지정생존자’, ‘뷰티풀 마인드’, ‘성균관 스캔들’의 김태희 작가가 집필을, ‘W’, ‘그녀는 예뻤다’, ‘로봇이 아니야’의 정대윤 감독이 연출을 맡았으며, 2022년 방송될 예정이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