돌아온 2am, 김소현♥이준호 멜로드라마 한 편 뚝딱 [DA:신곡]

입력 2021-11-01 18: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발라드 그룹 2am이 오늘(1일) 오후 6시 새 미니앨범 [Ballad 21 F/W](발라드 21 가을/겨울)를 발표했다. [Let's Talk] 이후 7년 만의 완전체 앨범이다.

첫 번째 타이틀곡 '가까이 있어서 몰랐어'는 '죽어도 못 보내', '전활 받지 않는 너에게' 등 2am의 수많은 히트곡을 함께 한 프로듀서 방시혁이 작사와 작곡에 참여했다. 가까이 있어서 몰랐던 사람에 대한 그리움과 슬픔을 따뜻한 멜로디에 담아 낸 곡으로, 옛 시절의 감성을 느낄 수 있는 가사와 멜로디가 이별의 아픔과 향수를 자극한다.

두 번째 타이틀곡 '잘 가라니'는 2am을 직접 제작하고 프로듀싱한 박진영의 자작곡이다. 사랑하는 사람에게 갑자기 이별을 통보받는 순간의 복잡한 마음을 표현했으며, 한 편의 영화를 보는 것 같은 가사와 드라마틱한 기승전결이 인상적이다.

함께 공개된 두 편의 뮤직비디오에는 배우 김소현과 이준호가 출연했다. 두 뮤직비디오 내용이 연결돼 있어 몰입도를 높였고 김소현과 이준호의 탄탄한 연기력이 2am의 목소리와 어우러져 한 편의 드라마를 완성했다.

앨범에는 더블 타이틀곡을 비롯해 '못 자', '청혼', 정진운 자작곡 'Always Me' 등 총 5개 트랙이 수록됐다.
2am의 명불허전 감성은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확인할 수 있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