방탄소년단 웹툰·웹소설, 내년 1월 공개

입력 2021-11-04 14:4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제공 | 하이브

사진제공 | 하이브

글로벌 그룹 방탄소년단(BTS) 등 하이브 소속 가수들의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웹툰, 웹소설, 게임 등 다양한 콘텐츠가 나온다.

하이브는 4일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2021 공동체와 함께 하는 하이브 회사 설명회’를 열고 ‘바운드리스’(Boundless·경계 없음)를 주제로 이 같은 내용을 공개했다.

그 시작은 내년 1월 웹툰·웹 소설화 되는 ‘오리지널 스토리’ 콘텐츠 4편이다.

아이돌 그룹 엔하이픈을 주인공으로 어반 판타지 하이튼 로맨스 ‘다크 문 : 달의 제단’(DARK MOON)을 내년 1월16일 가장 먼저 공개하고, 투모로우바이투게더와 컬래버레이션한 판타지 장르의 ‘별을 쫓는 소년들 - 더 스타 시커스’(THE STAR SEEKERS)는 같은 달 17일 공개한다.

앞으로 데뷔할 걸그룹의 이야기를 담을 예정인 ‘크림슨 하트’(Crimson Heart)는 모험 성장물이고 현재 출시일이 미정이다.

세계적인 팬덤을 거느린 방탄소년단 멤버들이 등장하는 웹툰도 눈길을 끈다.

한국 전통 호랑이 설화를 재해석한 스토리에 일곱 멤버들이 등장하는 판타지 ‘세븐페이트 : 차코’(7Fates: CHAKHO) 웹툰·웹 소설도 만들어진다.



멤버들이 범 사냥꾼으로 변신하는 ‘세븐페이트 : 차코’는 1월15일 네이버웹툰을 통해 론칭한다.

RM은 “소중한 사람을 잃어버려서 복수하기 위해 모인 범 사냥꾼 한 명 한 명의 이야기에 주목해달라”며 기대감을 드러냈다.

방탄소년단 게임도 제작된다. 내년 상반기 론칭 예정으로 준비 중인 게임은 멤버들이 단순히 캐릭터로만 등장하는 게 아니라 직접 개발 과정에 참여했고, 팬들의 의견도 적극 수용해 게임에 반영할 계획이다.

이정연 기자 annjo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