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 = JTBC스튜디오 제공]
JTBC 토일드라마 ‘구경이’의 OST Part.4 TRPP의 ‘Liars (I feel alive)’가 20일 오후 6시 전 온라인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Liars (I feel alive)’는 TRPP의 첫 정규앨범 ‘TRPP’에 수록된 트랙 ‘Liars’를 리메이크한 록 장르의 곡으로 극 중 예측할 수 없는 주인공들의 서사를 긴장감 넘치는 사운드에 담아내며 원곡과는 또 다른 감성을 선사한다. TRPP는 ‘구경이’의 첫 번째 OST에 이어 또 한번 리메이크 작업에 직접 참여해 OST의 완성도를 높였다.
TRPP 특유의 감각적인 밴드 사운드는 극 중 개성 넘치는 배우들의 존재감을 한껏 돋보이게 한다. 특히 TRPP가 선보이는 신선한 장르의 음악은 ‘구경이’만의 스릴 있지만 어둡지만 않은 독특한 분위기를 배가한다.
‘Liars (I feel alive)’는 ‘하나의 마음으로 두 개의 삶을 산다는 것’에 대해 이야기한다. 거짓이 낳은 어설픈 곡예에 지나지 않을지, 극 중 두 주인공의 만남처럼 운명적인 것인지 복잡하고 심오할 수 있는 존재론적 질문에 대한 답을 더욱 궁금하게 만든다.
TRPP는 드라마 ‘구경이’의 시작을 함께한 첫 OST ‘Yeah (Round and Round)’ 이후 또 한번 ‘구경이’를 위한 맞춤 OST로 짜릿한 긴장감을 선사할 전망이다.
TRPP는 후루카와 유키오, 치-치 클리셰, 엘리펀트 999로 구성된 3인 혼성 밴드로 올해 5월 싱글 ‘PAUSE’로 데뷔했다. 국내에서는 생소한 ‘슈게이징’ 장르의 음악으로 그들만의 독보적인 입지를 굳히는 동시에 팬들에게 강렬한 인상을 남기고 있다.
미스터리와 스릴러, 코미디를 넘나드는 전개의 몰입감을 높이며 ‘구경이’의 묘한 설득력을 더해줄 ‘Liars (I feel alive)’는 20일 오후 6시부터 감상할 수 있다.
JTBC 새 토일드라마 ‘구경이’는 게임도 수사도 렉 걸리면 못 참는 방구석 의심러 구경이(이영애 분)의 하드보일드 코믹 추적극으로, 배우 이영애, 김혜준, 김해숙, 곽선영 등이 출연한다. 매주 토, 일 오후 10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