황대헌, 세계 제패할 때는 언제고…덴마크서 동공지진 (‘도포자락 휘날리며’)

입력 2022-07-23 02:0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사진 제공 : MBC 〈도포자락 휘날리며〉

MBC 예능 '도포자락 휘날리며'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이 덴마크에서 대망의 첫 판매를 시작한다.

첫 오픈에 앞서 멤버들의 이동 수단이 되어줄 올드카 ‘옥이’를 우리나라 전통 문양으로 직접 꾸미는 등 만반의 준비를 한 멤버들은 이날 방송에서 첫 번째 판매 장소인 콩겐스뉘토브 광장으로 야심차게 출격한다.

지현우, 주우재, 노상현, 황대헌(일명 ’도포즈’)는 간판을 직접 걸고 파이팅 넘치게 첫 영업을 알렸지만, 시작하자마자 예상치 못한 돌풍으로 현장이 아수라장이 되면서 쉽지 않을 앞날을 예감했다.

덴마크에 오자마자 유창한 영어 실력으로 5G급 적응력을 선보였던 노상현은 첫 영업을 앞두고 “궁금하다. 얼마나 팔릴까 감이 안 잡힌다”라며 설렘과 걱정을 동시에 드러냈고, 쇼트트랙으로 세계를 제패했던 황대헌이지만 판매가 진행될수록 초조한 마음을 감추지 못했다고 해 궁금증을 자아낸다.

주우재는 “(내 영어는) ‘수능 수준’이다. 근데 어떻게든 귀를 더 열어야겠다”라며 굳은 다짐을 하지만, 하나둘 몰려드는 외국인 손님에 긴장한 나머지 다급하게 “상현아!”를 외쳐 웃음을 자아냈다.

판매 도중 힘들어하는 멤버를 본 지현우는 “잘하고 있다”며 따뜻하게 다독이고, 신사답게 포용력을 갖춘 리더쉽으로 첫 판매를 진두지휘한다. 그는 주우재가 컬처 숍을 오픈한 지 얼마 되지 않아 첫 판매에 성공하자 “수완이 좋다”며 엄지를 치켜세우기도 했다.

'도포자락 휘날리며'는 오는 24일 일요일 저녁 6시 30분 방송된다.

동아닷컴 전효진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