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정석 ♥거미+딸 바보美→의정부고 졸업앨범 비화 공개 (유퀴즈)

입력 2023-01-04 11:08: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tvN ‘유 퀴즈 온 더 블럭’에서 ‘내 인생의 한 장면’ 특집이 펼쳐진다.

4일 방송되는 ‘유 퀴즈 온 더 블럭’(약칭 유 퀴즈) 175회에서는 인생의 특별한 장면을 간직하고 있는 자기님(출연자)들과 사람 여행을 떠난다. 배우 조정석,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 앨범 주인공, 다섯 쌍둥이 부모가 출연해, 인생의 한 장면을 위해 열정을 쏟아낸 여정을 들려줄 계획이다.

제작진에 따르면 먼저 의정부 고등학교 졸업 앨범의 주인공 국태익, 주현서 학생이 ‘유 퀴즈’를 방문한다. 풍자와 해학이 넘쳐나는 졸업 앨범의 역사, 입학과 동시에 졸업 사진을 준비하는 사연, 손흥민 선수, ‘유 퀴즈’ 등 2023년 졸업 앨범을 채운 화제의 사진에 대한 이야기를 나눌 예정. 고퀄리티 졸업 사진을 위해 100% 수작업으로 만든 다양한 의상들, 졸업 사진 덕분에 이승우 선수와 시축을 하게 된 비하인드도 공유한다.

34년 만에 태어난 다섯 쌍둥이의 엄마 서혜정, 아빠 김진수 자기님과 담소를 이어간다. 6500만 분의 1 확률로 태어난 오둥이의 엄마, 아빠 자기님은 다섯 아이가 처음 찾아왔을 때의 기억, 임신 중 선택적 유산을 고민했던 이유, 출산 당시의 긴박했던 상황을 생생히 전한다. 매일이 전쟁이라는 현실 육아 일상과 스튜디오 모든 이를 미소 짓게 한 군인 부부 자기님들의 6년 러브 스토리도 예고된다.


온몸을 소품으로 쓰는 디테일 장인, ‘연기의 정석’ 배우 조정석 자기님을 알아가는 시간을 갖는다. 유쾌하고 감각적인 생활 연기로 모든 역할을 ‘정석화’한 자기님은 안 해본 아르바이트가 없는 집안의 가장이 배우의 길을 걷게 된 계기, 뮤지컬과 영화, 드라마를 넘나들며 존재감을 과시하기까지의 숨은 노력을 허심탄회하게 털어놓는다. 또한 결혼식 축가에 아내 찬스를 쓴 일화를 소개하며 뿌듯해하고, 딸 손톱 자르다 낮술을 마신 에피소드를 밝히며 속상해하는 자기님의 아내 바보, 딸 바보 면모가 훈훈함을 안겼다는 전언. 큰자기 유재석의 무한 공감을 얻은 인간 조정석의 ‘내 인생의 한 장면’ 토크도 이목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방송은 4일 저녁 8시 40분.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