르세라핌, 대세 행보 계속 ‘4일 만에 스포티파이 주긴 톱 송’

입력 2023-05-06 11:4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K-팝 톱 플레이어’ 그룹 르세라핌(LE SSERAFIM)이 해외 음원 차트에서 흥행 청신호를 켰다.

세계 최대 음악 스트리밍 업체 스포티파이에 따르면, 르세라핌(김채원, 사쿠라, 허윤진, 카즈하, 홍은채)의 신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이 총 10개 국가/지역의 ‘주간 톱 송’(집계기간 4월 28일~5월 4일)에 차트인 했다.

또 한국 3위를 비롯해 싱가포르 10위, 대만 28위, 홍콩 31위 등을 기록했으며 특히 한국 ‘주간 톱 송’에서는 정규 1집 ‘UNFORGIVEN’에 수록된 신곡 7개 트랙이 모두 순위권에 자리했다.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지난 1일 오후 6시(한국시간) 음원 발표 이후 단 4일간의 성적으로 주간 차트에 진입하는 저력을 보였다.

이 곡은 나흘 동안 스포티파이에서만 약 800만 회 재생돼 르세라핌의 글로벌 인기를 실감하게 했다. 또한, 르세라핌은 스포티파이의 글로벌 ‘주간 톱 아티스트’ 차트에서 169위로 자체 최고 기록을 세웠다.

타이틀곡 ‘UNFORGIVEN (feat. Nile Rodgers)’은 4일 자 한국 ‘일간 톱 송’ 정상을 차지하면서 사흘 연속 1위를 지켰고, 총 16개 국가/지역의 일간 차트에 이름을 올렸다. 글로벌 ‘일간 톱 송’에서는 67위에 안착하며 나흘 연속 순위권에 머물렀다.

또 벅스, 멜론, 지니의 4일 자 일간 차트에서 각각 2, 3, 4위를 차지하는 등 국내 주요 음원 사이트에서 최상위권을 유지하고 있다.

르세라핌은 오는 7일 오후 3시 40분 SBS ‘인기가요’에 출연해 신곡 무대를 선보인다. 르세라핌의 정규 1집 ‘UNFORGIVEN’은 발매 첫날에만 102만 장 이상 판매되며 전작 ‘ANTIFRAGILE’에 이어 2연속 밀리언셀러를 달성했다.

이 음반은 지난 5일 자 한터차트 기준 판매량 118만 장을 돌파했다.
동아닷컴 조성운 기자 madduxly@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