03년생 유튜버 남서연 “연애 오픈 NO, 연애 가치관? 내로남불 극혐”

입력 2024-09-08 21:50: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03년생 유튜버 남서연 “연애 오픈 NO, 연애 가치관? 내로남불 극혐”

유튜버 남서연이 연애에 대한 가치관을 언급했다.

남서연은 8일 자신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공개한 영상에서 구독자 50만 돌파를 기념해 Q&A를 진행했다.

그는 ‘모솔(모태솔로)’냐는 질문에 “내가 모솔 같냐. 모솔이 아니다”라며 “연애는 굳이 오픈할 필요가 없다고 생각해서 오픈하지 않는 편”이라고 말했다.

남서연은 연애 가치관에 대해서는 “좋아하는 성격이 있는 건 아닌데 싫어하는 건 있다. ‘내로남불(내가하면 로맨스 남이 하면 불륜)’하는 사람을 극혐한다. 왜 그러는지 모르겠다. 이해가 안 된다”고 생각을 밝혔다. 더불어 “상식이 없는 것도 싫다. 잘못됐다고 지적하거나 고쳐줬음에도 고칠 생각조차 없다고 하면 큰일 난다. 그리고 맞춤법을 잘 지켜주는 사람을 좋아한다. 맞춤법은 지적하기 민망하기 때문에 서로 좋게 좋게 지켰으면 좋겠다”면서 “‘나 원래 이런 사람’이라고 말하는 사람도 싫어한다. 본인 틀에 맞추려는 사람이 싫더라”고 말했다.

그는 “똑같다면 천생연분이겠지만 서로 다른 두 사람이 만났으니 가치관이 다를 수밖에 없다. 이해하고 잘 풀어내가려고 해야 하는데 존중하지 못하면 문제인 것”이라며 “연애를 하면 싸울 수밖에 없지만 잘 풀어나가려고 노력하느냐가 중요하다고 생각한다”고 털어놨다. 그러면서 “앞뒤 다른 사람은 거른다. 직설적이게 말하는 게 좋다. 내 사람 한해서는 모 아니면 도다. 애매한 관계는 없고 정말 친하거나 모르는 사람으로 나눠져 있다”고 털어놨다.

향후 계획에 대해서는 “유튜브는 계속 할 예정이고 진로는 현재 다니는 과와 관련 있게 갈 건지 모르겠다. 제1의 직업으로 가지고 싶진 않다. 유튜브가 갑자기 떠올랐듯 언제든 질 수 있는 직업이니까. 흘러가는 대로 살아갈 것 같다. 모르겠다”고 전하기도 했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