박서진, 이순재 ‘개소리’ OST 첫 주자…오늘(25일) 공개

입력 2024-09-25 08:11: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제공-모스트콘텐츠

제공-모스트콘텐츠

‘장구의 신’ 트로트 가수 박서진이 참여한 KBS2 새 수목드라마 ‘개소리’ 첫 번째 OST가 25일 발매된다.

KBS2 새 수목드라마 ‘개소리’는 활약 만점 시니어들과 경찰견 출신 ‘소피’가 그리는 유쾌하고 발칙한 노년 성장기를 담은 시츄에이션 코미디 드라마다. 우연히 개의 말을 알아듣게 된 이순재와 경찰견 소피의 공조 수사 과정을 그려내며 유쾌하고도 감동적인 에피소드로 색다른 감상 포인트를 예고해 기대감을 모으고 있다.

‘개소리’ 첫 번째 OST ‘새콤달콤’은 경쾌한 리듬의 중독성 있는 멜로디와 박서진 특유의 간드러지는 음색이 돋보이는 댄스 트롯곡이다. 특히, 극 중 신중년들의 서사를 담아내며 삶의 희로애락을 맛에 비유한 재치 있는 노랫말이 인상적이다.

박서진은 TV조선 ‘미스터트롯2’에 출연해 대중들에게 눈도장을 찍었으며, 지난 4월 개최된 ‘트롯뮤직어워즈 2024’에서 10대 가수상을 수상했다. 이후에도 ‘미스터로또’, ‘살림하는 남자들2’ 등 다양한 프로그램에서 화려한 퍼포먼스와 재치 있는 입담으로 대중들의 큰 사랑을 받으며 활발한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새콤달콤’은 ‘괴물’, ‘월간 집’, ‘나쁜 엄마’ 등 걸출한 드라마의 음악을 책임졌던 하근영 음악감독과 작곡가 진실이가 협업하여 드라마틱한 스토리라인을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줄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박서진이 참여한 ‘개소리’ OST Part 1. ‘새콤달콤’은 오늘(25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플랫폼을 통해 공개된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