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제공=RBW]
영상은 햇살이 살며시 스며든 방 안, 솔라가 편지를 발견하는 모습으로 시작된다. 그리움에 잠긴 듯 복잡한 표정의 솔라는 가만히 어항을 바라보거나, 복잡한 표정으로 자전거를 끌고 길을 나선다. 이윽고 솔라는 “You are always gonna be my love”라는 후렴구를 가창하며 감정을 토해낸다. 짧지만 솔라만의 호소력 짙은 목소리는 단번에 귓가에 꽂히며, 곡이 가진 애틋한 감성을 극대화했다.
‘솔라감성 Part.8’을 통해 솔라는 우타다 히카루와 이장희의 명곡을 자신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타이틀곡 ‘First Love’, 수록곡 ‘나 그대에게 모두 드리리 (Love Letter)’를 선보인다.
특히, 일본에서 가장 많이 들은 러브송이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First Love’지만, 이를 공식적으로 리메이크 하는 것은 국내외 아티스트를 통틀어 솔라가 최초다. 가을과 잘 어울리는 솔라만의 한층 깊어진 분위기 속에 또 하나의 ‘첫사랑 기억조작송’이 탄생될 것으로 기대된다.
솔라는 오는 29일 오후 6시 각종 음원 사이트를 통해 ‘솔라감성 Part.8’을 발매한다. 솔라는 이어 다음 달 17일 서울 연세대학교 백주년기념관 콘서트홀에서 토크 콘서트 ‘2024 솔라(Solar)’s TALK CONCERT [주제파악]‘을 연다.
전효진 동아닷컴 기자 jhj@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