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종민 진짜 천재일까…은지원과 멘사 시험 도전 (미우새)

입력 2024-11-01 13:36: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크게보기

김종민 진짜 천재일까…은지원과 멘사 시험 도전 (미우새)

김종민과 은지원 그리고 최진혁이 멘사 시험에 도전한다.

평소 한없이 순수한 모습을 보이다가도 천재적인 면모를 보여주는 ‘간헐적 천재’ 김종민, ‘두뇌 싸움의 神’ 은지원, ‘영재반 출신’ 최진혁. 세 사람이 SBS ‘미운 우리 새끼’를 통해 지능지수 세계 상위 2%만이 가입할 수 있는 멘사 시험에 임한다.

녹화 당시 시험을 앞두고 두뇌 테스트를 시작한 세 사람은 예상하지 못한 창의적인 방법을 연달아 내놓아 모두를 흥분시켰다. 특히 번뜩이는 재기가 드러나는 김종민의 문제 풀이를 지켜보던 스튜디오에서는 “진짜 천재 맞네”, “멘사 합격할 것 같은데요”라며 환호성이 터져 나왔다는 후문이다. 반면, 최진혁의 독창적인 답변들을 듣던 진혁 母는 고개를 절레절레 흔들며 화를 감추지 못하는 모습으로 웃음을 자아냈다.

드디어 멘사 시험이 시작되고, 거침없이 문제를 푸는 세 사람의 모습에 합격에 대한 기대감은 높아졌다. 대망의 합격 발표 날, 스튜디오가 발칵 뒤집힌 충격적인 결과가 나왔다고. 과연 세 사람은 지능지수 상위 2%만 가입 가능한 멘사 시험에 합격했을지, 그리고 세 사람의 진짜 IQ는 과연 얼마일지 관심이 집중된다.

세 남자의 멘사 시험 도전기와 그 결과는 11월 3일 일요일 밤 9시 5분, SBS ‘미운 우리 새끼’에서 공개된다.

정희연 동아닷컴 기자 shine2562@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