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진=알비더블유

사진=알비더블유


원어스(ONEUS)가 새로운 내일과 마주한다.

원어스는 8일 공식 SNS를 통해 싱글 앨범 ‘原(원)’의 트랙리스트를 선보였다.

공개된 트랙리스트는 왜곡된 질감 위로 원어스만의 콘셉츄얼한 매력이 고스란히 담겨 있어 눈길을 끈다. 이에 따르면, 싱글 앨범 ‘原(원)’에는 타이틀곡 ‘Grenade’를 포함해 ‘STOP & MOVE’, ‘When you’re close to me‘ 등 총 3곡이 수록된다.

특히, 타이틀곡 ’Grenade‘는 멤버 건희와 환웅이 직접 노랫말을 써 진정성을 더했다. 두 멤버는 그간 꾸준히 곡 작업에 참여하며 음악적 역량을 입증해 온 만큼, ’Grenade‘로 또 어떤 매력을 선사할지 기대감이 고조된다.

또한, 수록곡 ’When you‘re close to me’는 서호가 입대 전 녹음에 참여한 곡으로, 다섯 멤버의 목소리가 모두 담겨 이번 앨범이 지닌 서사에 더욱 몰입하게 한다. 이 외에도 원어스와 오랜 시간 호흡을 맞춘 RBW 소속 프로듀서 이상호, 서용배, 이후상 등도 지원사격에 나서며 원어스만의 색깔을 완성했다.

‘原’은 원어스의 근원이자, 시작을 의미한다. 원어스는 단순히 과거로의 회귀가 아닌, 재탄생의 서사를 전개한다. 자신들의 근원과 마주한 원어스는 익숙한 듯 낯선 모습으로 내일을 향한 새로운 이야기를 써 내려갈 예정이다.

한편, 원어스의 싱글 앨범 ‘原’은 20일 오후 6시 각 음원 사이트를 통해 발매된다.

홍세영 동아닷컴 기자 projecthong@donga.com