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oL 10주년…게임 이상의 가치 실현한 라이엇게임즈

입력 2019-10-30 05:45: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라이엇게임즈가 바라보는 게임은 단순한 놀이가 아니다. 이들은 게임이 사람들의 삶에서 중요한 부분이 됐다고 믿는다.

“이 게임은 단순한 게임 이상이 됐습니다.” 리그오브레전드(이하 LoL) 10주년 기념 특별 생방송 중 공개된 영상에서 조 텅 LoL 리드 프로듀서는 LoL이 게임 이상의 것이라고 확신했다. 이 말은 라이엇게임즈가 자신들이 만든 게임을 어떻게 인식하는지 보여줬다. 그들은 게임의 영향력을 온라인에 한정 짓지 않았다.

라이엇게임즈가 현실세계에 펼친 가장 큰 꿈은 바로 e스포츠다. 지난해 펼쳐졌던 ‘2018 LoL 월드챔피언쉽 결승전’은 전 세계에서 9960만 명에 달하는 시청자들이 지켜봤을 정도로 다른 e스포츠 종목들보다 월등히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 2018년 자카르타 팔렘방 아시안게임에서는 e스포츠 부문 시범 종목으로 채택되는 등 정식 스포츠로 인정받으려는 노력을 이어오고 있다.

라이엇게임즈는 게임을 통해 사회에 긍정적인 영향을 주는 것에도 많은 관심이 있다. 2017년과 2018년에는 각각 ‘챔피언쉽 애쉬’, ‘암흑의 별 초가스’ 스킨 판매 수익을 통해 총 800만 달러의 금액을 자선단체에 전달했다.

‘암흑의 별 초가스’ 스킨은 LoL을 즐겨온 암 투병 소년 브라이언과 함께 제작한 스킨이라 더욱 특별한 의미를 지녔다.

국내에서는 2012년부터 한국 문화유산 보호 및 지원 활동을 해오고 있다. 2014년 1월, 일제 강점기에 반출된 것으로 알려진 ‘석가삼존도’의 반환 비용 일체를 ‘신바람 탈 샤코’ 스킨 판매 수익을 통해 지원한 것이 대표적인 사례다. 2017년 12월에 열린 ‘문화유산 보호 유공자 포상 시상식’에서는 외국계 기업 최초로 대통령 표창장을 받기도 했다.

서경석 명예기자(상명대 생명과학 전공) tjalstjr791@naver.com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