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net ‘너의 목소리가 보여’의 새로운 시즌이 내년 1월 29일 더욱 강력하게 돌아온다.
‘너의 목소리가 보여’(약칭 ‘너목보’)는 직업과 나이, 노래 실력을 숨긴 미스터리 싱어들 중 몇 가지 단서만으로 실력자와 음치를 가려내는 대반전 음악 추리쇼 프로그램이다. ‘너목보’는 2015년 처음 방영한 이후 황치열, 멜로망스 등 실력 있는 스타들을 배출해냈고, ‘너목보’의 무대는 음악을 사랑하는 사람들에게 기회의 장이 되었다.
새롭게 돌아오는 ‘너의 목소리가 보여9(너목보9)’은 전 세계를 사로잡은 오리지널의 저력을 보여주며, 더욱 화려해진 무대와 압도적인 스케일, 예측불가 반전으로 역대급 재미를 선사할 예정이다. 시즌을 거듭할수록 점점 막강해지는 미스터리 싱어들과 가수, 배우, 예능인, 스포츠 스타 등 다양한 분야에서 활약 중인 스타들로 구성될 초대스타들도 ‘너목보9’을 기대하게 만드는 요소 중 하나다. 또한, 2017년 방송된 ‘너목보4’부터 함께 해온 김종국, 유세윤, 이특이 다시 한번 MC를 맡아 찰떡 호흡을 보여줄 예정이다.
‘너목보’는 한국은 물론 전 세계 팬들을 사로잡으며 ‘K-예능’의 대표주자로도 자리매김했다. 미국, 영국, 독일, 프랑스, 태국 등 전 세계 23개 지역에 수출됐고, 2016년 국제 에미 어워즈에서 ‘non-scripted entertainment’(예능 프로그램) 부문의 최종 후보로 선정되기도 했다. 또한, 세계 최대 방송콘텐츠 영상 마켓 MIPTV의 집계에 따르면 2020년 9월부터 2021년 4월까지 6개월간 전 세계에서 가장 많이 리메이크된 프로그램으로 꼽히기도 했다.
특히 미국 FOX에서 방송된 미국판 ‘너목보’는 1회부터 18~49세 시청률 1위를 기록하며 ‘2020년 FOX에서 데뷔한 프로그램 중 가장 성공적인 프로그램’으로 선정된 바 있다. 이러한 뜨거운 인기에 힘입어 미국판 ‘너목보’ 역시 2022년 1월 FOX에서 시즌2를 편성하기로 결정했다. 시즌1의 성공세를 이어 지난 시즌보다 2회차가 늘어난 12회차로 편성됐다. 영국판 ‘너목보’는 한국 예능 프로그램 최초로 현지 최고 시청 점유율의 BBC One에서 방영되어 3회와 5회는 영국 내 당일 전체 시청률 1위를 기록하기도 했다. 영국에서도 시즌2 제작을 결정했고, 독일과 네덜란드에서는 시즌3 제작이 확정되기도 했다.
한국을 넘어 전 세계를 즐겁게 만든 ‘너목보’의 아홉 번째 시즌은 2022년 1월 29일 밤 10시 40분 첫 방송된다.
동아닷컴 홍세영 기자 projecthong@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