울산시, 서울서 ‘2023 울산 관광 정책설명회’ 개최

입력 2023-02-09 13:13:00
카카오톡 공유하기
프린트
공유하기 닫기

울산시청

관광업계 관계자 약 300명 초청
관광자원·관광 특전 등 소개
울산시가 9일 서울에서 국내와 인바운드 여행사, 호텔, 관광협회 등 관광업계 관계자 약 300명을 초청해 ‘2023 울산 관광 정책설명회’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국내외 관광업계, 관광상품 기획자 등을 대상으로 시의 주요 관광정책과 관광자원, 업체를 홍보하고 긴밀한 네트워크를 형성해 국내외 관광객을 유치하고자 마련됐다.

행사는 유공기업 시상식을 시작으로 올해 신규 울산전담여행사 10곳에 대한 지정서 전달, 주요 관광자원과 정책에 대한 발표와 부대행사로 여행상담회가 진행된다.

유공기업 시상식에서는 지난해 울산 관광 활성화에 기여한 LG유플러스와 ㈜코트파가 시장 표창을 받는다.

정책설명회 발표 시간에는 반구대암각화, 태화강 국가정원 등을 비롯한 울산의 주요 관광자원을 홍보하고 올해 달라지는 관광 특전과 울산전시컨벤션센터(UECO), 스마트 관광도시, 관광택시 사업 등 시가 야심 차게 추진하고 있는 사업에 대한 안내로 구성했다.

그리고 관광두레 주민사업체와 관광신생기업 등으로부터 체험 관광상품 연계 사업에 관한 사례 발표 시간도 갖는다.

부대행사로는 관내 관광업체들의 대외 홍보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여행상담회를 운영한다.

5개 구·군, 울산관광재단, 울산시관광협회와 숙박·체험·특산품 업체 등 20여개 기관·업체가 참여한 가운데 체류형 관광상품 홍보와 비즈니스 상담 등 실질적 교류를 통해 효과를 극대화할 계획이다.

이외에도 설명회 참석자들을 대상으로 내달 예정된 울산 관광지 사전답사에 대한 현장 접수를 끝으로 행사가 마무리된다.

울산시 관계자는 “정부의 ‘2023~2024 한국방문의 해’ 추진과 관련해 국내외 관광수요 선점을 위해 울산 관광의 모든 것을 한자리에서 보여줄 수 있는 설명회를 준비했다”며 “설명회에 참석한 기관·업체들과 긴밀하게 협력해 외래관광객 유치에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시는 서울권, 부산, 전라권 여행업계를 대상으로 울산의 주요 관광자원과 정책을 홍보하기 위해 지난 2018년부터 연 2회 정도 ‘울산 관광 정책설명회’를 개최하고 있다.

스포츠동아(울산) | 김태현 기자 localbuk@donga.com 기자의 다른기사 더보기




오늘의 핫이슈

뉴스스탠드